-
-
THE GOOD GRAMMAR BOOK (Paperback)
Oxford University Press 엮음 / Oxford(옥스포드) / 2003년 6월
평점 :
절판
Grammar in Use 시리즈가 문법공부에 대세인 것 같습니다. 좋은 책이지만 제 눈에는 너무 많은 내용을 집어넣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거 다 봐도 영어 잘 못합니다. 영어를 잘하려면 골격을 이루는 문법을 파악하고 난 뒤에는 좋은 글들을 많이 읽고 사전과 씨름하며 단어와 표현의 뉘앙스를 익히는 일이 가장 중요합니다.
영어의 뼈대를 세우는 데 필요한 문법은 이 책, The Good Grammar 면 충분하다고 봅니다. 쉬운 문법책의 장점은 정말 알아야할 내용들로 구성되어있어서 불필요하고 세세한 부분을 피할 수 있고, 문법의 노예가 되는 걸 막을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해하기 쉬운 그림과 예문, 좋은 문제들로 꼭 알아야할 문법들을 이해하기 쉽게 표현해 놓아서 학습자의 부담을 덜어 줍니다.
중고교에서 혼수상태에서라도 영어수업시간에 앉아 있으셨다면 문법책을 처음 부터 다 보실 필요없고, 영어공부하다 막히는 부분이 나오면 문법책들을 찾아서 그때마다 다시 보는 것이 훨씬 효과적입니다. 만약 더 심도깊게 문법을 파고들고 싶다면 동일한 저자가 쓴 그 유명한 Practical English Usage가 적격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