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는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 - 현업 마케터의 인사이트로 읽는 AI 마케팅 오늘부터 시작하는 법
서양수 지음 / 김영사 / 2025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날 AI는 우리 생활 속에 깊숙히 들어와 있습니다. 마케팅 업계 역시 예외가 아닌데요. 하지만 아직 AI를 마케팅 업무에 효과적으로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분들도 많고, 마케팅에 관련된 직업이 사라질까 불안해 하는 마케터분들도 많습니다.
과연 AI로 인해 마케팅은 어떻게 달라질까요?
이 책 <AI 어떻게 마케팅의 무기가 되는가>는 바로 이러한 질문에 대한 깊이있는 통찰과 실질적인 해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인즈, 디올, 코카콜라 등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 사례를 통해 저자는 AI 노출 알고리즘, 콘텐츠 마케팅 진화 사이클, 쿠리리스 시대의 광고 미래 등 현재 마케팅 환경에서 필요한 핵심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이 책을 읽다보니 AI와 관련된 다양한 광고 사례 중에서 가장 중요한 포인트는 결국 인간의 감정을 건드리는 것임을 다시 한번 깨달게 되네요. 그리고 이러한 감정적인 공감과 울림은 AI가 아닌 오직 인간만이 부여할 수 있는 가치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책에서는 AI를 단순한 도구로 활용하고, 결과물에 의미와 맥락을 부여하는 것이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즉 AI는 마케팅 업무의 효율성과 분석능력을 극대화하는 필수 도구이지만,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는 마케팅의 본질은 결국 인간의 기획력과 감성적인 접근에서 비롯됩니다. 이는 AI가 결코 인간의영역을 완전히 대체 할 수 없음을 명확히 보여줍니다.
AI시대의 마케팅을 막연히 두려워하거나 외면하는 대신에 AI를 강력한 무기로 삼아 마케팅의 본질을 더욱 강화하고 싶으시다면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이 리뷰는 춢판사의 책 제공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