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겁게 도와주는 북극곰 센터 북극곰 센터
황지영 지음, 박소연 그림 / 북스그라운드 / 2025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시원하게 도와주는 북극곰 센터>를 재밌게 읽었었는데요. 이번에 후속작인 <뜨겁게 도와주는 북극곰 센터>가 출간되었습니다. 전편에서는 동물원을 은퇴하고 도시 한가운데 '시원하게 도와주는 북극곰센터'를 열었던 북극곰 꽁이가 이번에는 사막여우 쌩이와 함께 더욱 뜨겁고 유쾌하게 돌아왔습니다.

북극으로 떠났던 꽁이는 북극생활이 생각처럼 쉽지 않습니다. 쌩이의 소식을 듣고 한국으로 향하는 북극곰 꽁이는 사막여우 쌩이와 환상적인 콤비 플레이를 보여주는데요. 전편에서는 꽁이 혼자 고군분투 했더라면, 이제는 사려깊고 눈치빠른 쌩이가 꽁이의 든든한 조력자로 활약합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고민들을 귀엽고 따뜻하게 풀어내고 있습니다. 생선을 골라달라는 부탁부터 파자마 파티, 골을 넣고 싶은 바람까지,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고민들이 등장하고 꽁이와 쌩이는 이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 진심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완벽하게 문제를 해결하기 보다는 함께 고민하고, 때로는 실수도 함녀서 마음을 나누는 과정이 큰 울림과 위로를 선사합니다.
이 책은 어린이들엑게는 자신의 고민에 공감하고 해결할 용기를, 어른들에게는 순수한 동심과 따뜻한 위로를 선사하고 있습니다. 꽁이와 쌩이의 뜨거운 진심이 담긴 북극곰 센터로 놀러오세요~~

이 리뷰는 출판사의 책 제공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