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적 초격차를 만드는 독서력 수업 - 읽고, 쓰고, 생각하는 공부머리 초등에서 완성하라
김수미 지음 / 빅피시 / 2025년 3월
평점 :
공부를 잘하는 아이의 공통점은 바로 꾸준한 독서일 것입니다.
그래서 부모님들은 아이가 어렸을 때부터 독서를 위해 많은 책들을 구입하고, 도서관에서 책을 대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아이가 책에 관심이 없다면 어떤 책을 읽혀야 할지, 어떻게 독서습관을 잡아줘야 할지 막막하기만 합니다.
이 책은 지난 26년간 대치동에서 입소문만으로 명성을 이어온 논술화랑의 독서교육법을 담았는데요. 이 책의 저자 김수미 대표는 유, 초등 시기에 독서력을 차근차근 쌓은 아이들이 중고등학교에서 빛을 발한다고 이야기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모님들이 장기적인 계획하에 아이의 독서력을 길러줘야 하는데요.
아이의 독서교육은 유아기, 초등 저학년, 초등 고학년에 따라 다른 독서교육을 시켜야 합니다. 그림책부터 비문학까지 단계별로 독서수준을 높여가는 비결을 알려주는데요.
책 뒷부분에는 단계별 글쓰기 지도방법까지 상세하게 안내하고 있으며 중1때부터 신경써야하는 생기부 관리까지 짚어줍니다.
SNS 발달로 아이들의 책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지고 잇습니다. 이럴 때일수록 정확한 독서교육법을 알고 아이를 지도해야만 , 아이의 독서력이 향상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책을 읽어보니 아이의 독서습관을 이럴 때는 왜 길러야 하는지 논리적인 방법으로 꼼꼼히 설명하고 있어서 아이들 독서교육법을 이해하기가 너무 쉬웠습니다. 아직 아이들의 독서법을 잘 모르신다면 이 책을 꼭 읽어보세요.
이 리뷰는 출판사의 책 제공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