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요산 혁명 - 혈압, 혈당 그리고 체중까지 잡는
데이비드 펄머터 지음, 김보은 옮김 / 시공사 / 2024년 12월
평점 :
현대사회 대사 질환인 비만, 심혈관질환, 고혈압, 당뇨병 등의 공통원인을 알고 계시나요? 바로 요산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요산이 과다하면 통풍이 발생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산이 과다하면 심각한 염증 증상이 나타나지 않더라도 여러 만성질환의 원인이 됩니다.
이 책은 요산을 본격적으로 다룬 건강서적으로 <그레인 브레인>으로 화제를 모든 데이비드 펄머터의 저서입니다. 이 책에서는 요산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과 모든 질환의 원인이 됨을 의학적으로 설명하고 있구요. 요산을 관리할 수 있는 LUV 3주 프로젝트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점은 요산의 원인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요산과다의 주요 원인으로 퓨린이 함유된 식품이나 맥주 등 술이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생각하고 있지만 이 책에서는 과당을 주요 원인으로 지목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자주 먹는 액상과당과 초가공식품이 요산과다의 주범이라 이야기하는데요. 이와 더불어 수면부족, 고염식단, 알코올 자일리톨 섭취, 운동부족 등도 요산과다을 일으킨다고 이야기합니다.
요산과다는 남의 이야기가 아닙니다. 과당을 과다하게 섭취하고 있는 현대인들에게 모두 적용되고 있습니다. 과당은 간에서 직접 대사하기 때문에 혈당으로 측정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요산을 과다하게 생산하여 건강을 해치고 있습니다.
요산을 조절하면 대사 건강과 염증 통제에 이르는 길을 찾을 수 있습니다. 건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꼭 이 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의 책 제공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