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은 아직 좌절하지 마 - 인공 지능이 흉내 낼 수 없는 인간다움에 대하여
김재인 지음 / 우리학교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제 우리는 인공지능을 일상생활에서 쉽게 볼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일론 머스크는 2040년이면 AI로봇이 100억개가 넘어 사람보다 더 많아질 것이라고 이야기하였습니다. 우리 인간은 인공지능을 사용하면 일하기 편하다고 생각했지만 언제부턴가 AI 앞에서 우리의 일자리를 속수무책으로 빼앗길까봐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인간은 AI앞에서 계속 작아질 수밖에 없는 걸까요?
이 책 <인간은 아직 좌절하지마>의 저자는 그 반대라고 이야기합니다. 이 책은 인공지능의 원리부터 시작하여 인공지능의 특징과 한계를 우리에게 알려주고 있습니다.
인공지능은 인공지능의 원리를 비추어볼 때 분석은 사람보다 잘하지만 다른 사람을 공감하거나 윤리적 판단을 내리는 것은 어렵기 때문이죠.
그리고 마지막으로 인공지능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서는 무슨 공부를 해야하는지 알려주고 있습니다.
잭 중에서 인공지능이 1000장을 그려도 평가는 오롯이 인간의 몫이라는 단원이 가장 인상적이엇습니다..
책이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추어서인지 어려운 이론도 없고, 글읽기가 매우 쉬웠습니다. 반면에 내용을 매우 알찼습니다. 인공지능에 대한 두려움이 줄어들었습니다.
이제 다가올 인공지능 시대,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인공지능에 대처하고 싶으시다면 이 책을 먼저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의 책 제공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