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좀비 영화 속 생명과학 빼먹기 - 2024 문화체육관광부 제작 지원 선정 도서
루카 지음 / 글씨앗 / 2024년 10월
평점 :
중남미 아이티의 부두교에서 비롯되었다는 좀비는 언제부턴가 공포영화의 주된 소재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시대가 지날수록 좀비영화 제작편수는 늘어났고, 점점 다양한 좀비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이제는 K-좀비라 하여 우리나라만의 독특한 좀비들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책은
아이러니하게도 실존하지 않는 비과학적인 존재인 좀비영화와 그 안에 담겨있는 생명과학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어찌보면 모순된 상황인것 같지만 책을 읽다보면 좀비에게서 다양한 생명과학 이야기를 만날수 있다는게 신기하기도 합니다.
이 책은 1장 오리지널 좀비관, 2장, K-좀비관, 3장 별의별 좀비관으로 10편이 좀비영화를 다루고 있습니다. 간략한 영화 소개 후 영화와 관련된 생명과학 이야기를 다루고 <과학 빼먹기>, <여기서 잠깐>이라는 코너를 통해 독자들에게 재밌는 이야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분노, 면역, 유전자 가위, 기생충, 전염병, 전자파 등 좀비와 관련된 다양한 소재를 다루고 있습니다. 과학자 아빠와 딸의 대화로 진행되기 때문에 내용이 쉽게 이해되고, 지루하지 않습니다.
과학에 흥미를 느껴보고 쉽거나 좀비영화를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이 책으로 100% 재미를 만끽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이 책 제공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