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묘묘탐정
정루이 지음 / 나무옆의자 / 2024년 8월
평점 :
이 책은 일어버린 고양이를 찾아 집으로 돌려보내는 고양이탐정 이야기입니다.
주인공
묘묘탐정에게 한 건의 수상한 의뢰가 들어옵니다. 의뢰인 김말숙씨는 그의 고양이 영심이가 유괴되었다고 주장하는데요. 이웃집에 사는 고양이 드드에게 유괴되었다고 합니다. 묘묘탐정은 드드와 영심이를 찾기위해 신속하게 움직이고 드드를 발견합니다. 하지만 영심이는 어디에서든 보이지 않자 묘묘탐정은 사랑스러운 반려묘이자 탐정묘인 몽몽의 힘을 빌리기도 합니다. 그러다 신비로운 현상과 함께 한 가지 단서를 발견하게 되는데요. 과연 묘묘탐정을 영심이를 찾을 수 있을까요?
고양이는 개와 달리 집으로 돌아오는 귀소본능이 없는 동물입니다. 하지만 고양이는 뭔가 비밀을 간직하고 있는 신비스러운 동물이지요. 이 책에서도 이런 고양이의 신비로움과 매력을 충분히 보여주고 있습니다. 게다가 저마다 독특한 개성을 지닌 다양한 고양이들이 등장하는데요. 이런 고양이들 이야기를 읽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덤으로 다양한 고양이와 관련된 상식들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작가의 생생하고도 애정 어린 고양이 묘사는 눈앞에 그 고양이가 실제로 존재하는 것처럼 느껴집니다.
고양이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 묘묘탐정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고양이의 매력과 추리소설의 긴장감을 함께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의 책 제공으로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