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인문학 수업 - 호기심 많은 10대를 위한 50가지 스포츠 이야기, 2024 하반기 올해의 청소년 교양도서
강현희 지음 / 클랩북스 / 2024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흔히 스포츠 경기를 각본없는 드라마라고 합니다. 이 정도로 스포츠는 예측하기 어렵고 흥미진진합니다. 그래서 우리는 스포츠에 열광하는가봅니다. 게다가 스포츠는 단순히 인간의 신체활동을 넘어 인간의 삶과 문화, 정체성에 큰 영향을 제공합니다. 스포츠는 개인의 한계에 도전하며, 팀워크와 리더십을 길러주며, 인내와 감사, 승리와 배려의 가치를 알려줍니다.

이 책은 우리에게 친숙하지만 잘 알지 못했던 스포츠 인문학 이야기 50가지를 세계사, 한국사, 스포츠맨십미디어, 스포츠과학 5가지 주제로 나누어 담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책 내용중에서 스포츠맨십의 주인공들 이야기가 제일 감명깊었습니다.
정당한 경쟁을 위해 1등을 양보한 나바로 이야기, 평창올림픽에서 은메달을 딴 우리나라 봅슬레이팀 이야기, 인종차별에 맞선 권투선수 무하마드 알리 이야기 등
스포츠에서 중요한 승부를 넘어선 인간이기에 만들어진 각본없는 이야기들이 마음을 울리네요.
이 책은 청소년을 위한 스포츠교양서이지만 어른들이 읽어도 괜찮은 인문학 도서입니다. 평소에 스포츠에 관심이 많은 학생들이라면 이 책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 리뷰는 출판사의 책 제공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