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마케터가 알려주는 최신 마케팅 트렌드 - 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는 핵심 마케팅 비법!
히로타 슈사쿠 지음, 김지예 옮김 / 동아엠앤비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로나 이후로 코로나 이전과 너무 많은 것들이 바뀌었습니다. 사람들에게 SNS는 중요한 소통수단이 되었고, 사람들의 가치관은 다양해졌습니다. 그리고 전세계 소비자들중에서 Z세대가 40%를 차지한다고 합니다. 

Z세대와 코로나로 소비성향도 이전과 완전히 다른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특히 Z세대는 코로나와 SNS로 고립감, 고독, 번아웃 등 정신건강에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시기에 기업들은 소비자에게 미래에 대해 어느 정도까지 약속하고 실행할 수 있을지가 중요해지기 시작했습니다. 마케팅도 어떻게든 승리하는 마케팅이 아니라 어떤 가치를 남겨야하는지가 중요해졌습니다.

이 책은 마케팅과 사회, 정치, 문화 사이에 어떤 관계가 성립하고 있는지 조사하기 위해 현재 Z세대들에게 지지를 얻고있는 글로벌 회사들의 사례를 100가지 이상 정리하고 분석해 앞으로 마케터들이 어떻게 행동해야하는지 목표를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책에서는 '수단'에 매몰되지 않고 '마음'으로 소비자를 대하는 것이 마케팅의 '목적'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제는 개인 개인들이 마케터가 되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이 책과 함께 변화하는 시대에 
마케터들은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생각해보시기 바랍니다.
이 리뷰는 동아엠앤비 출판사의 책 재공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