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 (50만부 돌파 초판 무삭제 완역본) 데일 카네기 초판 완역본 시리즈
데일 카네기 지음, 임상훈 옮김 / 현대지성 / 2019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리 삶의 가장 큰 스트레스는 인간관계에서 온다. 아니다. 우리의 문제는 모두 다 인간관계에서 온다. 게다가 금전적인 성공에 85%를 기여하는 것이 인간관계와 관련된 능력이라고 한다. 그렇기에 인간관계가 좋다면 행복하고 부유한 삶을 살 수 있다. 그럼 인간관계를 어떻게 배워야 할까? 당장 무엇을 해야 할지 떠오르지 않는다면 일단,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이 책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1936년 초판 출판되었다. 대략 100년 전에 출판된 책이다. 100년전에 출판된 책이지만 지금의 인간관계에 적용하기에 전혀 무리가 없다. 시대는 달라졌지만 인간을 대하는 방법은 달라지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마 이건 100년 전 책이 아니라 몇 세기전 책인 공자 논어같은 고전을 봐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공자 논어는 당장의 생활이 달라졌기에 적용하기 어려운 점도 있다. 하지만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은 다르다. 먼 과거가 아니기에 현대생활에 적용하는데 어려움이 없다. 게다가 책을 읽다보면 마치 <위대한 개츠비>의 배경인 1900년대 초의 미국의 생활상을 떠올릴 수 있는 장점까지 있다. 자세하고 풍부한 예시를 보며 영화를 보는 것처럼 상황이 떠오른다.


이 책은 데일 카네기가 시간과 비용을 아끼지 않고 인간관계에 관련된 책을 다 읽어보고 저술했다. 게다가 카네기는 숙련된 연구원을 고용하여 1년 반에 걸쳐 여러 도서관에서 데일 카네기가 놓쳤을 수도 있는 모든 것을 찾아보게 한 후 작성한 연구서적이다. 율리우스 카이사르에서 토머스 에디슨에 이르는 모든 위대한 전기도 다 읽었다.


 우리는 이 책 한권을 읽을 뿐이지만, 우리 머릿속에는 엄청난 지식이 남고 마술과 같은 기적을 이루는 법칙을 배울 수 있다. 우리의 잠재된 능력을 발견하고 개발하고 그로인해 많은 이익도 얻을 수 있다. 하지만 실천하지 않는다면 아무 소용이 없다. 배운 원리를 빠르게 잊고 싶지 않다면 그 원리와 관련된 행동을 하면서 몸에 익혀야 한다. 데일 카네기는 말한다.

명심해라. 이 책은 행동을 위한 책이다.


이 책을 잘 활용하기 위해 9가지의 제안사항이 있다. 우선 이 책을 읽으며 인간관계의 원리를 정복하겠다는 깊고도 절실한 욕망을 가지고 책을 읽어라. 그리고 이 책을 한번만 읽는 것보다 매달 꾸준히 규칙적으로 반복해서 볼 것을 권장한다. 읽으며 계속 책의 원리에 대해 생각해라. 밑줄을 그으며 읽어라. 좋은 새로운 습관은 한번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시간과 인내력과 끊임없는 적응한다면 가능하다. 그리고 내가 얼마나 발전했는지 점검하고 기록해야 한다.


이 책은 총 6부로 이루어져 있다.

1부는 사람을 다루는 기본 방법, 2부는 사람들이 당신을 좋아하도록 만드는 6가지 방법, 3부는 사람들을 설득하는 12가지 방법, 4부는 기분 상하게 하거나, 적개심을 불러일으키지 않고 사람을 바꾸는 9가지 방법, 5부는 기적 같은 결과를 낳은 편지들, 6부는 결혼 생활을 행복하게 만드는 7가지 비결이다. 사실 세상에 없는 엄청난 비결을 알려주는 책은 아니다. 다만 알고 있으나 실천하지 못하는 비결들이 나온다. 그리고 그것이 그 상황에서 효과가 있는지 모를 뿐이다. 새로운 이론은 증명을 하려면 시간이 오래 걸린다. 이 책은 이미 100여년동안 효과가 증명되었다. 우리는 그냥 이론을 적용만하면 된다. 당장 인간관계에 문제가 있다면 각 챕터에 나오는 방법들을 삶에 적용해보자. 인생이 변한다.


 우리는 한 순간도 쉬지 않고 항상 인간관계를 맺는다. 개인과 개인의 사이, 회사에서의 동료들과의 관계, 가족관계, 부모와 아이와의 관계등 모든 일이 다 인간관계이다. 게다가 나와의 관계마저도 인간관계이다. 따라서 이 책은 모든 인간관계에 다 활용할 수 있다. 내가 걱정을 하는 모든 상황에 다 이용할 수 있는 비법서다. 누구든 이 책을 꼭 읽어보길 바란다. 모든 사람에게 적극 추천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