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 처음 우리나라 고조선 나의 첫 역사책 1
이현 지음, 이광익 그림 / 휴먼어린이 / 2017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한국사 전성시대입니다.

초등학교 5학년부터 배우는 한국사가 내년부터는 3학년부터 배운다고 합니다.

주변에 한국사를 힘들어 하는 아이들을 많이 보게됩니다.

다른 부분도 그렇지만 역사라는 부분은 내가 알고 있는 만큼 흥미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조금씩 내가 알고 있는 역사적 지식을 살지워 가다보면 역사를 좋아하게 될 것 같습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어려서부터 한국사를 재미있게 만나야 할 것입니다.

요 근래에 유명한 한국사 선생님들의 만화로 된 한국사 책도 나오고 어린 아이들이 볼 수 있는 그림책 한국사 책도 출시 되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에 휴먼어린이에서 만든 나의 첫 역사책은 그림책이지만 이야기도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 중 첫 번째 책 맨 처음 우리나라 고조선입니다.

구석기 시대부터 신석기 청동기 시대의 소개도 재미있게 풀어 주고 단군왕검의 건국신화도 흥미롭게 풀어 놓았습니다. 환웅과 같이 온 풍백,운사,우사의 그림이 정말 재치있습니다. ^^

단군신화에 나오는 호랑이도 민화의 그림에 나오는 호랑이를 닮아 정감이 갑니다.

한나라에 의해 멸망할때까지의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책의 마지막에는 암사동의 유적지 모습과 빗살무늬토기, 고인돌, 마니산의 참성단의 사진과 설명이 있어 아이들에게 실제 유뮬,유적을 접할 수 있게 해줍니다. 그리고 청동기 시대의 종요한 유물인 비파형 동검과 세형동검을 만드는 모습이 사진자료 그림과 함께 잘 나타나있습니다. 한국사를 공부할 때 꼭 알아야하는 부분을 이렇게 이야기로 풀어 놓으니 고조선의 이야기가 쏙쏙 머리에 저장될 것 같습니다.

아가들에게 그리고 한국사를 처음 접하는 아이들에게 나의 첫 역사책을 보여 주고 싶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