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해피의 처음 프랑스 자수 - 기초부터 중급 스티치까지 다양하게 활용한 사계절 자수 소품 취미의 발견 2
김민아 지음 / 한빛라이프 / 2017년 11월
평점 :
절판


요즘 프랑스 자수에 관심이 많습니다. 아니 요즘이 아니라 예전부터 프랑스자수를 배우고 싶었는데 기회가 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프랑스 자수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진 것 같습니다. 지인분을 만나러 분당에 간 어느날 예쁜 프랑스 자수 공방을 보고 계속 머리에 떠나지 않아 프랑스 자수를 배우기도 했습니다. 지금도 프랑스 자수가 너무 좋지만 일이 바빠 자수 놓을 시간이 없습니다.

인터넷에 정말 많은 자수 책이 나오고 있습니다. 예쁜 자수들도 너무 많습니다.

헬로해피님의 처은 프랑스 자수 책은 표지부터 색감이 참 곱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기초부터 중급 스티치까지 다양한 스티치를 이용해 사계절 자수 소품을 만들 수 있는 책입니다. 물론 실물크기의 도안도 들어있고 자수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알 수 있게 수록해 놓았습니다. 헬로해피의 처음 프랑스자수의 저자인 김민아님은 15년간 제품디자이너로 일을 하다가 프랑스 자수에 매료되어 헬로해피 스튜디오를 열고 자수작가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디자이너로 일을 했던 분이라서 그런지 작품 작품 디자인이 너무 예쁘고 색감 또한 반할 만하답니다. 그리고 이 책의 동안을 가지고 응용할 부분이 많아서 좋습니다.

프랑스 자수 작품이 돋보이는 사진들도 참 맘에 듭니다. 보면 볼수록 자수를 놓고 싶어지게 하는 책입니다.

21가지 스티치방법이 자세히 나와 모르는 부분을 참고 할 수 있습니다.

링필로우에 나오는 꽃다발을 따라 해 보았습니다.

진주구슬을 더하니 더욱 예쁜 꽃다발이 완성되었습니다.

작게 하나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프랑스 자수는 마음을 차분히 하고 완성후 성취감과 기쁨을 줍니다.

예쁜 프랑스 자수를 놓고 싶은 분들에게 강추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