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4 : 지역 문화권의 형성 - 아시아, 이슬람, 유럽 문화권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 4
이희건 외 지음, 이우일 그림, 김경진, 김병준 외 감수, 박기종 삽화, 정지윤 구성 / 사회평론 / 2017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저는 용선생의 시끌벅적 한국사를 너무 좋아하는 사람입니다. 늘 세계사도 나왔으면 좋겠다고 생각했었는데 드디어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가 나왔네요.. 독자들의 요청으로 시리즈가 발간되었다고 하니 사람들의 마음은 모두 비슷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용선생 세계사 시리즈는 1~ 13권까지 출간되는데 이번에 4번째 책까지 나왔답니다. 정말 기대되는 책입니다.

용선생과 시끌벅적 했던 다섯 아이들이 자라 중학생이 되어 세계사 공부를 하게 되었네요.. 그래서 아이들 모두 교복을 입고 등장합니다. 전의 한국사와 마찬가지로 용선생과 다섯 아이들이 토론식 수업을 그대로 옮긴 방식의 글이라 술술 읽히고 재미있습니다.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아이들이 읽는 책에는 역사적 배경지식을 가졌을 때 더 깊게 그 이야기를 이해하게됩니다. 아는 만큼 보이기 때문입니다. 또 중학교에 가서는 세계사를 배우게 되는데 아이들이 어려워하는 과목입니다. 아이들이 용선생 세계사 같은 재미있는 책으로 접하면 정말 좋은 이유입니다.

4번째 용선생 세계사는 지역문화권의 형성 아시아, 이슬람, 유럽 문화권의 이야기입니다.

중국을 통일한 수나라와 당나라와 일본의 이야기, 동아아시아, 그리고 인도, 이슬람의 세계와 서유럽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요즘 세계의 종교에 관심이 많은 아이가 흥미롭게 읽었습니다. 특히 이슬람의 칼리프시대의 이야기가 흥미롭게 펼쳐집니다.

교양으로 읽는 용선생 세계사는 책이 꽤 두껍습니다.

지도와 사진자료와 그림이 풍부합니다. 다른 책들에서는 이렇게 많은 시각적 자료들을 보지 못했습니다.

사진제작료와 지도 제작비가 25억이 투자되었다고 하니 놀랍습니다. 세계사의 사건들이 지구 어디에서 일어나는지 알수 있습니다.

각장의 시작에 소개되어질 사건의 나라나 현재의 사진으로 각 장을 소개하는 점이 너무 좋았습니다. 과거와 현재를 이어주는 용선생 세계사 모두 읽어 보세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