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선화의 교실밖 글쓰기 - 독후감부터 논술까지
장선화 지음 / 스마트북스 / 2017년 3월
평점 :
절판


아이가 중학생이 되면서 글쓰기의 중요성을 절실히 느끼고 있습니다..

수행평가와 서술형 문제 그리고 각종 발표수업

국어뿐 아니라 예체능까지 대부분이 글쓰기입니다.

글쓰기가 되지 않으면 정말 학교생활이 힘들 것 같습니다..

교실밖 글쓰기를 지은 저자(장선화)는 기자생활 20년을 하며 기자 글쓰기와 청소년 글쓰기 특강 경험을 살려 자신의 생각을 글로 표현할 수 있도록 글쓰기 방법을 담았습니다.

아이들이 가장 많이 쓰는 독후감부터 논술까지 다양한 형식의 글쓰기를 소개합니다.

아이들이 직접 문장을 써보고 비문을 고쳐 볼 수 있고 여러 가지 좋은 예시글까지 있어 아이들의 글쓰기에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무조건 많은 글쓰기를 하는 것보다 효과적인 방법을 알게 되면 글쓰기 실력이 쑥쑥 향상될 것입니다. 다양한 책을 읽는 것도 중요하고요.

<잠깐> 코너에서는 인문지식과 흥미로운 실용적 지식을 알려줍니다.

아이들이 글을 쓸 때 구상을 했으면 좋겠는데 무작정 글을 쓰려고 합니다.

이 책에서 구상의 중요성과 마인드맵을 이용한 구상단계가 자세히 소개됩니다.

우리 아이에게도 꼭 소개해 주고 싶은 부분입니다.

작가는 중학교 1학년때부터 자기소개서를 준비해야한다고 합니다. 중학교 1학년 1학기가 끝나 후 꼭 자기소개서를 쓰고 매 학기가 끝날 때 마다 첨삭을 해 나가라고 알려줍니다.

자기소개서의 기본구성과 주의점, 그리고 실제적인 예시글로 아이들이 자기소개서 쓰는 법을 익힐 수 있습니다. 이제 아이와 한 단락씩 읽어보며 함께 글쓰기를 해보야야겠습니다.

장선화의 교실 밖 글쓰기는 논술세대를 살아가는 학생들과 부모들에게 친절한 안내서가 될 것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