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나는 집에서 일하고 4000만 원 번다 - 5년 만에 서울에 내 집 마련한 워킹맘의 재택근무 실전 노하우
유영숙 지음 / 라온북 / 2017년 2월
평점 :
재택근무에 관심이 많아 읽은 책입니다.
직장생활을 오래 하였지만 나이가 들고 경력이 쌓일수록 직장에서 일하기가 어려운 실정은 저만의 일이 아닐것입니다. 100세 시대 나이가 들어서도 일을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요즘 아이를 키우기에 한사람만의 벌이로는 무리가 됩니다. 재택근무 잘 활용할 수 있다면 이 보다 좋은 일이 없겠지요..
작가는 5년만에 서울에 내 집을 마련한 워킹맘의 재택근무(온라인학습교사) 실전 노하우를 담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생각하기를 재택근무를 하게되면 육아와 집안일을 다같이 할수 있다는 생각이 들게 될 것입니다.
그러나 작가의 말처럼 재택근무도 일의 연장이고 일과 가정일, 육아를 어느정도 구분해야 된다는 생각이 듭니다.
일에 대한 열심히 있어야 재택근무도 성공할 수 있습니다.
책에는 실패하는 요인과 성공하는 요인들을 예를 들어 상세히 알려줍니다.
이 책은 재택근무중 온라인 학습교사에 관한 이야기여서 이곳에 관심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포기하고 싶을 때 다시 일어설수 있는 계기가 있었던 점이 제게 용기를 줍니다.
13년 재택근무의 노하우로 책도 쓰고 다른 일들로 확장되는 이야기는 무슨일이든 열심히 꾸준히 해야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겠구나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관리자로 성장하고 팀원들과 신뢰를 쌓고 독서를 통해 사고를 넓히며 자기 개발을 꾸준히 하는 모습이 좋았습니다. 책을 통해 거인의 어깨에 올라보는 세상을 경험하고 한권의 책을 읽음으로 또 다른 책들이 소환되어 더 확장된 세계를 만날 수 있다는 작가의 말이 참 멋집니다.
재택근무로 경제력과 육아 그리고 커리어까지 모두 챙길수 있는 노하우가 궁금하신분들게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