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속 신과 영웅 이야기 13 그림이 좋아지는 그림책 1
질케 브리 지음, 장혜경 옮김 / 터치아트 / 201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은 그리스 신화 속 신과 영웅의 이야기가 담긴 책입니다.

인간과 신들의 아버지 제우스, 가장 아름다운 여신 아프로디테, 발뒤꿈치가 급소인 영웅 아킬레우스 등 그리스 신화 속 환상적인 영웅 13명의 이야기입니다.

많은 예술가들이 만든 조각과 그림이 함꼐 실려 있어 재미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책의 윗부분에는 세계사 연대표가 있어 르네상스시대 바로크 시대등 각 시대를 이핼할 수 있는 장치가 되어있습니다.

큰 그림들이 인상적이어서 각 인물의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우리 아이도 좋아하지만 엄마인 저도 재미있게 읽을 수 있었습니다.

또 각 그림의 부분 부분을 자세히 확대하여 보여주는 장면도 좋았습니다.

이 장치로 인해 그림을 더 가까이 대할 수 있는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미 알고 있는 신에 대한 이야기를 더욱 재미있게 느끼는 것 같습니다.

보티첼리의 베누스의 탄생이 익숙해서인진 이 장면에서 아이와 많은 이야기를 나눌수 있었습니다.

에로스를 베껴 카드나 편지에 활용할 수 있는 점도 아이가 좋아할 만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책의 오른쪽 아래에 더 알아보세요 코너는 아이의 사고를 더 넓혀줄수 있고 새로운 배경지식이 생길 수 있어 좋았습니다.

우리 아이가 방문앞에 뭔가를 붙이는 것을 좋아하는데 조만간 메두사의 머리가 그려져 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알아맞혀보세요를 보고 문제를 생각해 볼 수오 있고 구석구석 재미있는 장치들이 많은 책입니다.

그림과 조각을 보는 것만으로도 좋습니다.

풍부한 그림자료와 조각작품을 감상할 수 있고 시대구분까지 아이들이 접할 수 있어서 조았습니다. 그리시 신화를 좋아하는 어린이들에게 좋은 선물이 될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