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를 위한 역사 논술 2 - 조선 건국부터 조선 후기까지 리더를 위한 역사 논술 2
조승덕.강정남 지음, 박우현 감수 / 로직아이(로직인) / 2013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과거의 역사는 현대를 비추는 거울입니다.

구구단에 비유하는 역사적 지식에 대한 이야기도 공감이 갑니다.

나이를 먹을수록 역사를 잘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아이가 좋은 책으로 역사를 제대로 알기를 바랍니다.

아이가 역사는 지루하다고 하기도 합니다.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주고 싶습니다.

작가의 말처럼 아이가 과거를 배워 현재를 정확히 알고 그 기반위에 스스로 어떤 인물이 되길 생각하기를 바래봅니다.

5학년 1학기 사회 교과서 , 한국 생활사 박물관, 한국사 편지, 어린이 살아 있는 한국사 교과서 등 소개해주신 책들도 참 좋은 책이라는 것에 한표..^^

 

이 책은 아름다운 아침의 나라 조선에 대한 책입니다. '

책의 첫부분 김득신의 반상도가 나옵니다.

조선시대의 신분사회를 너무나도 잘 나타내는 그림입니다.

학습 목표 확실하고 안의 내용을 풀어가는 과정도 흥미롭습니다.

 

시대 엿보기, 그리고 연표에 빈칸 채우기 그림이 풍부해서 아이들이 시각적으로 알 수 있습니다.

화폐를 이용한 조선시대 인물 이야기나 생활상 낱말풀이 역사 상식, 마인드 맵등 다양한 활동으로 조선시개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그림 자료와 사진자료도 풍부하고 내용정리도 너무 잘 되어 있습니다.

또 역사 논술이미만큼 아이들의 생각을 정리할 수 있는 부분도 있습니다.

하루에 한가지씩 하다보면 조선세대를 잘 알수 있을 것입니다.

역사하면 연표를 생각하고 저의 학교시절 시대별로  달달 외우었던 기억이 납니다.

암기가 아니라 이해해야되는 역사공부란 걸 생각하게 됩니다.

아이에게 외우는 것이 아니라 다양한 자료를 통해 자연스럽게 익히게 되길 바랍니다.

부분에서 전체로 전체에서 부분으로 유기적인 공부를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무조건의 암기나 주입니 아니라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볼수 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