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워프 수학특공대 1 - 0과 분수 타임워프 수학특공대 1
조재호 지음, 김주리 그림 / 주니어김영사 / 2012년 11월
평점 :
절판


고등학생 엄마들의 이야기를 빌리자면 학교 성적이 수학에서 판가름이 난다고 합니다. 

수학이 정말 중요한 과목인데 아이가 점점 수학을 싫어하니 걱정입니다.

무슨 학문이든 재미를 알게되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입니다.  요즘은 수학도 스토리텔링기법을 이용한 학습법이 나오는 것도 이러한 이유일 것입니다.

 "수학은 언어다. "

수학의 언어와 문법을 이해해야된다는 말에 공감이 됩니다.

그 단어의 뜻을 아는 것만해도 50%이상 이해를 하고 가는 것이니 말입니다.

이 책의 스토리는 너무 재미있습니다. 그래서 아이가 책이오고 다음날까지 집에서뿐 아이라 차안에서도 읽습니다..ㅎㅎ 몇번째니? 라는 물음에 여섯번째... ㅋㅋㅋ 제가 읽어봐도 만화가 참 재미있습니다.(제가 너무 초등 수준인가요?)

아이가 책을 한번 읽고 나더니 엄마 이 책은 내 수준이 아닌데? 라고 말합니다.

아마도 제곱근, 절대값,함수, 시그마 같은 단어 때문인가봅니다.

이 책은 호야가족의 수학을 지키기위한 이야기입니다.

공주 엄마와 슈퍼맨같은 아빠 그리고 호야와 뒤어난 수학능력자 윤주..

가족의 구성이 재미있죠?

이 책의 단점은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이 단점이 장점이 되기도 합니다. 이야기가 너무 재미있어서 아이가 수학적인 요소보다는 스토리에 빠지기 쉽지만또한 재미있다 보니 반복해서 읽으면서 수학적인 요소도 함께 알게되는 것 같습니다.

또 흥미로운 것은 이집트 인도 등 여러나라를 다니면서 일어나는 이야기라서 더욱 흥미롭습니다.

수의 역사와 0, 그리고 분수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울 아들 이 책을 읽고 나더니 저한테 문제를 내고 좋아라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