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을 담은 도시락
김수아 지음 / 꿈꾸는사람들 / 2012년 8월
평점 :
절판


자연을 담은 도시락..

제목만 봐도 건강해지는 느낌의 요리책입니다.

요즘 많은 사람들이 건강해지는 음식을 먹으려고 노력합니다.

그중 한가지가 저염식과 저칼로리 음식입니다.

소금을 많이 줄여야한다고 하는데 잘 안되고 있으니 걱정입니다. 특히 저희 아이가 짜고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점점 더 좋아하게 되어 더욱 걱정입니다.

작가는 말합니다. 소금의 야을 갑자기 줄이기 보다 자신의 식사 습관을 먼저 파악하라고요. 갑자기 저염식을 하게 되면 포기하기 쉽게 될 수 있다고요.. 조미료가 첨가된 소금보다는 천연소금을 흰설탕보다는 꿀이나 매실 메이플 시럽을 사용하라고요.. 제가 이부분은 잘 실천하고 있었네요.. 천연소금과 꿀, 메이플 시럽을 사용하고 있답니다..^^

이 책은 음식으로 염분 섭취를 줄이고 건강한 식재료로 된 레시피를 가지고 있습니다.

5개의 파트로 구성된 이책은 각 파트에 식재료의 성질과 몸에 어떠한 작용을 하는 지 소개가 되어지고 그 식재료응 이용한 레시피가 소개되어집니다.

식재료의 효능을 알고 음식을 하면 가족들에게 더 필요한 음식을 만들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각 레시피마다 알아야할 Tip리 제시되어 있어 도움을 줍니다.

도시락이기 때문에 거의 1인분이나 2인분 분량입니다.

그동안 접하지 못한 레시피가 많아 그 맛이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비타민과 잠녈치를 같이 볶는다든지 카레도 단근과 감자만 큼직하게 썰어놓고(식감이 좋을 것 같습니다.^^)카레를 만든후 버섯과 야채, 새우등을 볶아 밥과 놓고 그 위에 카레르 부어 먹는 방식이라든지,굴소스를 곁들인 양상추와 도라지 피클... 정말 궁금하게 마드는 레시피입니다.

제가 만들어 보고 싶은 것은 강된장과 단호박과 팥을 넣어 만든 호박죽, 그리고 모둠 쌈 도시락과 라이스페이퍼롤입니다.

제품으로 되어 있는 유부초밥이 아니라 유부를 직접 조림장에 졸여서 만든 유부초밥도 도전해 보고 싶습니다. 전에 만들어 봤다가 실패했거든요..ㅋ

아보카도의 쓰임이 독특합니다.

아보카도를 넣어 깁초밥을 만듭니다.(저는 샐러드에 넣어 먹어는 봤는데 깁밥이나 샌드위치에도 넣는군요.)

저염식 생활을 원하시는 분들 한번 도전해 보세요.

 

 

책에 나오는 단호박죽을 보고 만들어 보았어요.

레시피대로 하지 않고 양을 제 맘대로 넣었는데 단호박을 좀 더 넣어야 됐네요..

그런데 팥과 단호박을 넣으니 너무 맛이 좋습니다.

그리고 설탕을 안 넣어도 단맛이 나네요..

담부터는 팥과 단호박을 함께 이용해야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