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가 꼭 알아야 할 세계의 유네스코 문화유산 시공주니어 아트 7
이형준 지음 / 시공주니어 / 2012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네스코 세계 문화유산은 전 인류가 함께 반드시 보호해야할 유산들을 지정한 것입니다. 이 책은 세계의 문화유산을 쉬운 설명과 함께 금 사진들과 함께 둘러볼 수 있는 책입니다. 아시아, 유럽, 아프리카, 아메리카 각 대륙으로 구분하여 각 나라의 유네스코 문화유산을 보여줍니다.
프랑스 베르사이유 궁전부터 미국의 자유여신상, 이집트의 피라미드까지 세계의 문화유산을 한눈에 볼수 있는 책입니다. 이 책의 사진들은 아름답고 독특하다. 다른 책들에서와는 느낌이 다른 사진들이 실려있습니다.그리고 한페이지를 거의 가득 채운 사진이 보기에 좋습니다.
또한 이 책의 독특한 점은 책의 윗부분에 연대표가 있는 점입니다. 유네스코 문화유산은 각 ㄴ라의 역사를 담고 있으므로 연대표를 보고 그 문화유산의 역사를 이해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은 처음 부터 읽어도 좋지만 내가 궁금하고 알고 싶어하는 곳 부터 읽어 보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얼마전 아이가 예루살렘에 관한 책을 읽어서인지 이스라엘의 예루살렘편을 아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생생한 사진도 아이의 눈길을 끄는데 한 몫을 하는 것 같습니다.
에스파냐의 가우디 건축물도 아이가 좋아했던 부분입니다. 그의 독창서과 예술성을 잘 알수 있었습니다. 아는 만큼 보인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렇게 세계 문화유산과 다양한 문화를 알게되면 나중에 그 곳을 여행했을때 더 큰 감동으로 다가올것 같습니다. 책을 통해 만난 곳을 먼저 찾아보듯 말입니다.
제가 전에 가보았던 곳을 더 유심히 보게되는 것도 이런 이유라는 생각이 듭니다.
이 책의 아랫부분에 있는 팁과 ‘느낌표’ 코너에서는 재미난 정보들을 주고 있습니다. 정보뿌난 아니라 흥미로운 이야기도 함께 있어 아이들이 더 쉽게 문화유산을 느낄수 있게되는 것 같습니다.
책을 보다보면 각 나라마다 그 느낌과 색감등 너무나도 개성 넘치는 모습들을 느끼게도 됩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의 문화유산에도 관심을 갖게 되길 바래봅니다.
문화유산을 보는 시각도 변하리라고 기대해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