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설공주와 똑똑한 거울 거꾸로 쓰는 세계명작 5
글공작소 지음, 이명옥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4월
평점 :
품절


다시 쓰는 세계 명작.. 백설공주와 똑똑한 거울은 잘 알려져 있는 세계 명작을 재구성한 책입니다.

창의력을 키우는 반전동화입니다.

며칠 전 아이가 백설 공주 책을 읽어서 이 책을 보여주면 좋겠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책을 접하면 아이가 이야기 책을 읽고도 새로운 시각을 줄 수 있을 거란 기대가 있었습니다.

백설공주의 이야기는 새롭게 재구성한 다양한 이야기가 많고 요즘은 광고에도 등장을 해서 이 책에 관심을 많이 갖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제가 너무 기대를 해서일까요?

너무 간단한 이야기와 뒷부분의 재구성한 부분도 그다지 새롭게 다가오지는 않았습니다.

명작의 재구성이라서 인지 이야기가 너무 간단하고 그러한 결말이 나오게된 동기도 그저 알고 있었던 이야기에 대한 익숙함으로 받아들여야 하는지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백설공주와 똑똑한 거울 같은 책을 읽기 전에 본래의 명작을 꼼꼼히 읽혀주고 아이에게 접해주어야겠다는 생각이 새삼 들었습니다. 본래의 것을 잘 알고 나서 나의 것으로 소화할수 있을 테니 말입니다. 그래야 이 책에서 아이들에게 원하는 효과를 볼수 있을 것입니다.

백설공주의 이야기 책하면 저는 아름다운 그림의 동화책을 떠올리게 됩니다....

더구나 디즈니의 만화영화에도 익숙한 시대를 살아가기에 더더욱 그런 생각이 드는 것 같습니다.

백설공주와 똑똑한 거울에 나오는 책 속의 등장인물에 대한 그림도 모두 비슷한 이미지이고 각 등장인물들의 특징이 잘 나타나지 못한 것도 아쉬운 점입니다.

그러나 본래의 백설공주에서 느끼지는 못했던 것을 이 책을 읽은 후 아이는 책에서 말하는 주제를 확실히 알게 된 듯합니다. 주제가 명확히 드러나는 이야기입니다.

이 책을 읽은후 아이는 주인공 외의 주변 인물들에 대한 관찰력과 사고력이 생기게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