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리스 신화 4 : 사랑의 심부름꾼 돌고래 ㅣ 옛날이야기처럼 재미있는 아티코스의 그리스 신화 4
루시 코츠 지음, 이순미 옮김, 안토니 루이스 그림 / 밝은미래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그리스 신화하면 만화가 먼저 떠오릅니다.
그렇듯 요즈음 그리스 신화를 만화로 더 쉽게 접하는 것 같습니다.
반가운것은 이야기처럼 재미있게 읽을 수 있는 아티코스의 그리스 신화를 만난것입니다.
이 책은 아티코스가 그릐 친구 당나귀 멜리사와 함께 여행하는 그리스 중 키오스섬과 아테네, 그리고 코리달로스, 아이기나섬과 관련된 신화를 아티코스 아저씨가 이야기를 들려주는 형식을 갖고 있습니다.
책의 첫부분에는 아티코스 아저씨의 여행 경로가 지도에 표시되어 보여줍니다.
아티코스 아저씨가 들려주는 이야기 형식이라 생생함이 더해집니다.
아티코스 아저씨의 여행이야기는 겨자색 바탕의 종이에 그리스신화이야기는 흰색바탕의 종이위에 구분되어 펼쳐집니다.
옛날 이야기처럼 재미있는 아티코스의 그리스 신화 4번째 책인 사랑의 심부름꿈 돌고래편에서는 디오니소스의 이야기인 포도주의 비밀이 가장 흥미로웠습니다.
니코스 선장이 권한 포도주를 마시며 아티코스 아저씨가 들려주는 포도주이야기가 맘에듭니다.^^
이 책의 가장 매력적인 점 중의 하나는 명화로 보는 그리스 신화입니다.
책의 뒷부분에 디오니소스 축제와 숙취로 고생하는 디오니소스의 명화가 소개되어집니다.
가장 재미있게 읽은 이야기에 관련된 명화를 보니 더욱 좋아던 것 같습니다.
올림포스의 12신 이름을 정리해 놓은 계보나 신들의 도 다른 이름과 특징이 정리되어 있는 부분도 아이들에게 그리스 신화를 이해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티코스 아저씨의 이야기를 들으며 온 그리스 신화여행 모두 한번 떠나보심이 어떨까요? ^^
그리스 신과 영웅이야기에 흥미를 갖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