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의 알 욕심은 끝도 없어 초등 과학이 술술 웅진 과학동화 4
장대위 지음, 국제문화 옮김 / 웅진주니어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 과학이 술술 웅진 과학 동화 네번째 새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새에 관한 재미있는 과학 동화입니다.

책의 머리말에 이책에 나오는 사실과 다른 부분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이르테면 동물들끼리 이야기를 나눈다거나 동물이 음식을 익혀서 먹는 것은 작가 선생님들이 좀 더 재미있게 이야기하기 위해서 상상해서 쓴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과학동화이기때문에 이런 부분까지 짚고 넘어간 점이 인상적입니다.

 

재미있는 이야기 속에 새들에 관한 과학적 지식이 녹아 있어 쉽게 새에대한 이해를 할수 있고 기억에도 오래 남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실 새에 대한 관심이 별로 없었는데 전에 별새꽃돌 박물관에 가서  새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숨을 죽이며 직접 새를 관찰했던 기억이 떠오릅니다.

새에 대해 무지했던 저와 제 아들에게 새로운 관심이 생기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 후로 새에 대한 그림을 벽에 붙여 놓기도 하고 새에 대해 책을 찾아보기도 했었는데 오리의 알 욕심을 끝이 없어를 읽으면서 새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었던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 책에 나와있는 여러개의 이야기 중에서 저와 제 아들은 이빨 만들기라는 딱따구리에 관한 이야기를 제일 재미있게 읽었습니다.
이빨을 갖고 싶었던 딱따구리가 여러 동물들에게 이빨을 만들어 달라합니다.
하지만 딱다구리는 이빨을 얻을 수 없었답니다. 그 대신 튼튼하고 단단한 부리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이야기 중간중간 새에 대한 정보를 주는 부분이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

세밀화도 나오고 만화로도 다양한 정보를 주고 있답니다.

맨 마지막 장에는 숙제 도우미로 새들의 실물 사진과 특징이 적혀 있는 카드도 있답니다.

 

앞으로 새를 보면 더 관심있게 보아질 것 같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