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년 소녀 영어정복기 - 자기소개 면접 토론 만렙프로젝트
윤솔지 지음 / 페스티벌 / 201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은 그 어느때보다 영어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시기인 것 같다..

그래서 아이를 키우면서 영어교육을 어찌 해야할지 고민이 많다.

 

이 책은 아직 울 아들에게는 이르지만 내가 읽고 싶었던 책이었다.

 

자기소개, 면접, 토론 만렙 프로젝트라는 작은 타이틀이 있는 소년 소녀 영어 정복기..

아이에게뿐 아니라 나도 영어를 잘하고 싶은 욕망이 있다.ㅎ

 

이 책의 앞부분에 프롤로그에서 최장군의 신세한탄은 바로 나의 이야기인듯 공감 또 공감했다. 

그냥 외워도 안되고 매일 쌓이는 것은 영어책뿐이다...

뜰기 도사의 잔소리에도 있듯이 외국인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면서 언젠가는 영어에 익숙해지겠지 하는 막연한 마음도 끄금한 나의 과거의 모습이기도 했다.

그래서 더욱 이 책의 이야기가 궁금해졌다.

이 책은 지금까지의 영어 책와는 다른 독특한 방식의 책이었다.

면접시험을 치르는 네 친구의 모습에서 우리가 알아야 할 부분을 정확하게 알려주고 있다.

그것은 닥딱한 설명문이 아니라 만화책을 보는 듯한 대화체를 통해서 말이다.

앞으로 오는 시대는 기억력보다는 사고력이 우대받는 시기임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했던 책이다.

이 책의 저자가 강조하는 생각하는 힘...

그리고 다른 사람과 소통할 수 있고 자신을 잘 표현할 줄 아는 힘을 키워야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영어 교육의 방향을 잡았다고나 할까....

같은 의미를 지닌 다양한 단어들을 소개해 주어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사진을 가지고 설명하는 부분도 도움이 많이 되었다.

 

센스 있는 영어를 위해 다시한번 영어 공부에 도전하고 싶어집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