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 투 리드 Start to Read 3-4 (책 2권 + CD 1장) - Raccoon on the Moon / Mouse and Owl 스타트 투 리드 레벨 3 4
스쿨존 출판사 지음 / 랜덤하우스코리아 / 2010년 4월
평점 :
절판


star to read 3단계 책 두권



두권의 책과 한장의 cd로  구성되어 있어요..

3단계 이지만 미국 아이들 6~7세의 아이들이 읽는 책이예요.

리듬감 있는 간결한 문장과 재미있는 스토리.. 그리고 그 이야기를 잘 담고 있는 그림이 이 책의 특징이지요.

우리 아이에겐 아직은 좀 어려운 것 같아서 책을 여러번 함꼐 읽어 주었어요.

울 아들 raccoon하면 Raccoon on the moon?하고 다시 되 묻더라구요...ㅋㅋ

Raccoon on the moon보다는 Mouse and Owl가 더 쉬워서 이 책을 통해 활동을 해 보았어요.

먼저 이 두 책에 나온 동물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었어요.

Mouse , Owl, Raccoon 전 이렇게만 생각해 자료를 만들었는데 울 아들이 Bad도 있다고 이야기 해 주네요. (Bad는 Raccoon on the moon에 나오는 개예요. )

급하게 Bad 를 복사했는데 너무 어둡고 작아 울 아들보고 그려달라 부탁해서 자료에 보충을 했어요.



먼저 동물들의 그림을 보고 단어를 읽으며 매칭시키기.

 



그리고 daytime animals와  nighttime animals에 대해 이야기 했지요.

첨에는 무슨 말인가 하며 어리둥절하더니 분류판을 보여주니 아~~야행성하더라구요..ㅋㅋ(눈치는 빠르더라구요..ㅋㅋ)

그래서 분류를 해 보았습니다.

자료는 키즈클럽에서 출력했고요. 쥐와 개를 추가했어요.



책의 그림을 작게 출력해서 코팅해 주고 그림을 순서대로 놓아보게 했어요.



간단한 문장을 주고 맞는 그림을 놓는 활동을 해서 문장에 익숙해 지도록 활동해 보았어요,



그리고 반대되는 단어를 익혔고요.



그리고 책에 나오는 단어 카드로 문장을 만들어 보았어요.

 

책을 읽으면 읽을 수록 더욱 재미가 느껴지네요.

그리고  Mouse and Owl은 액자틀에 그림이 그려져있는데 그 그림 네 모퉁이에 달의 변화되는 모습이 그려져 있어요. 울 아들이 그것도 발견해서 알려주네요..

새로운 어휘를 많이 익히게 되었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