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겨라 - 금난새.신응수.김인식.이순재.김영세, 끈기편 MBC 희망특강 파랑새 2
MBC 희망특강 파랑새 지음, 김성희 그림 / 리잼 / 2010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MBC 희망 특강 파랑새의 두번째 책 끈기편

나를 이겨라.

분홍색 표지에 내가 좋아하는 금난새 선생님이 정 가운데 등장하는 사랑스런 책이 우리집에 왔다..

 

하루하루의 삶을 살아가면서 가장 힘든 적은 나인것 같다.

나의 생각이 건강해야하고 나의 일을 즐겨야하고..

그리고 부정적인 생각이 없어야할것이다.

나를 믿어줘야하고...

머리로는 되는데 실천이 안될때가 많다.

 

1편보다. 인물들의 말주머니가 더 많이 있어 마치 인터뷰를 보는 듯한 생생한 느낌이 들었다.

정겨운 그림과 어려운 단어는 밑에 뜻을 달아두고 000 따라잡기 란을 두어 인물의 하는 일에 대한 설명, 그리고 생각나무 키우기로 나의 생각을 적어 놓을 수 있는 공간까지 아이들에 대한 배려가 참 많은 책이다.

 

금난새 선생님을 보면 정말 예술가답다라는 생각이 절로 나는데..

이렇게 선생님의 생각과 도전을 알게되니 더욱 멋지게 느껴진다..

울 아들은 이 책을 읽고 지휘자가 제일 마지막에 퇴장하는 장면을 나에게 이야기해 주었다..

많은 사람들에 대한 배려와 섬김, 나눔 이러한 것들을 울 아들도 느낀 것 같다.

그리고 울 아들은 김인식 감독편을 아주 좋아했다.

포기맨이 되지 말아야겠다는 둥 다른 사람의 말을 잘 들어 줘야한다는 이야기는 자기에게 꼭 필요한 이야기 같다는 둥 많은 이야기를 함께 했다.

 

이 책에 나오는 금난새, 신응수, 이순재, 김인식, 김영세..

이분들의 이야기가 나에게 많은 생각을 주었고 나를 돌아보는 계기가 되었다.

무엇보다 이번 책에서 나오는 인물들의 창의적인 생각들이 매우 흥미로웠다.

그리고 나를 드러내는 것보다 다른 사람을 생각하고 그들의 행복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들은 내가 정말 닮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다음엔 또 어떤 이야기로 어떤 인물들로 구성된 책이 나올까? 기대하며 3편도 기다려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