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꾸라 - 김연아.박지성.강수진.조오련.엄홍길, 도전편 MBC 희망특강 파랑새 1
MBC 희망특강 파랑새 지음, 김성희 그림 / 리잼 / 2010년 2월
평점 :
품절



mbc 희망 특강 파랑새는 즐겨 보는  프로인데 어린이들이 볼수 있는 책으로 나와서 너무 좋았다..

가끔 프로를 보면서 좋은 글은 메모해 두기도했는데 예쁜 디자인의 책을 보니 반가웠다.

 

이 책은 도전편으로 피겨의 여왕 김연아, 산소 탱크 박지성, 강철 나비 발레리나 강수진, 아이사의 물개 조오련, 인간 탱크 엄홍길의 도전이야기가 실려있다.

초등 1학년 아들에게 함께 읽어 주면서 나에게도 좋은 자극이 되었던 책이다.

각 인물의 마지막 장에는 도전 성공 키워드를 정리해 놓았다.

그리고 꼼지락꼼지락 코너가 있어 발레나 축구등 에 대한 정보와 질문이 있다.

질문에 답한 것을 보고 우리 아들이 무엇을 생각하고 있나 알아보는 기회도 되었다.

준하는 자신만의 멘토를 엄마라고 적어 놓은 것을 보고 더 열심히 살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을 열심히하는 아름다운 모습들...

그리고 어떤 어려움과 역경속에서도 좌절하지 않고 일어나는 이야기를 통해 그동안 나의 나약함을 반성하게 되었다..

울 아들이 이 책을 통해 자신의 꿈을 생각하고 구체적인 꿈을 꾸고 실천할 수 있기를 바래본다.

또한 정말자신이 좋아하는 것이 무엇인지 잘 해 낼수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찾길 기도해 본다.

그리고 어려움없이 살아가기 보다는 어떤 어려움이더라도 지혜롭게 이겨내길 기도한다.

 

준하는 강수진과 박지성의 발 사진 한참을 바라보았다..

그 두 장의 사진 속에 많은 이야기들을 느꼈을 거라 생각된다.

그리고 엄홍길 대장이 발을 다쳤는데도 산을 다시 오르는 장면이 감동적이었다고 한다.

이러한 일들을 마음에 새기고 모든일에 열심을 다하는 아들이 되길 기도해 본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