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 마케팅
임성빈 지음 / 원앤원북스 / 2020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요즘 많은 사람들이 SNS마케팅을 생각합니다. 그러나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할 때가 있습니다. 사업을 하는 사람이 SNS를 운영하지 않는다면 총칼 없이 전쟁터에 나가는 것과 같다고 합니다. 무작정 열심히만 하면 안 됩니다. 방향을 잡고 잘 해야 합니다. 잘하기 위해서는 방법을 알고 배워야합니다. SNS 마게팅을 잘 하고 싶다면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마케팅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요?


이 책은 효과적인 SNS마케팅을 소개합니다. 이 책의 저자인 임 성빈님은 건강식품을 홍보하기 위해 블로그로 SNS마케팅 전문가가 되었고 현재 주요도시에서 정기적으로 강좌를 개최하고 있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SNS마케팅에 실패하는 이유는 SNS에 대한 이해 부족이라고 합니다. 이 책에서 소개되어지는 SNS는 블로그를 포함하여 페이스북, 인스타, 유튜브를 말합니다. 그리고 이 SNS에 따라 채널별로 운영방법을 달리해야 합니다. 제가 가장 관심있는 블로그와 유튜브를 더 자세히 살펴보았습니다.


SNS마케팅의 첫걸음은 네이버 블로그입니다. 블로그 상위 노출 노하우부터 콘텐츠를 만들 때 주의 사항과 키워드를 찾는 방법까지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유용한 팁을 알 수 있습니다. 마케팅이 아니더라도 블로그를 운영하는 데 많은 도음이 되는 책이었습니다. 그리고 페이스 북과 인스타의 차이와 어떻게 마케팅을 해야 하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또 인스타는 IGTV를 활용할 수 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계 약 19억명이 이용하는 유튜브 마케팅을 소개합니다.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유튜브 시장. 앞으로도 유튜브는 트랜드를 주도해 나갈 것입니다. 유튜브는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거대한 우주입니다. 유튜브는 채널의 색깔이 명확하고 메시지가 직접적이기 때문에 자신의 정보를 충실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의 핵심도 꾸준함과 지속성입니다. 제 주변에 유튜브를 시작하는 분들도 많지만 5~6개월이 지나면 더 이상 영상이 올라오지 않는 분들도 많이 보았습니다. 저도 유튜브 채널을 만들고 마의 6개월째 접어들었는데....ㅜㅜ 인내를 가지고 꾸준히 업로드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시작이 중요하다고 작가는 반복해서 말하고 있습니다. 시작하세요..그리고 꾸준히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올리야 한다고 조언합니다. 또 좋은 문장을 키우는 연습을 해야합니다.

고객의 니즈에 맞는 정보를 꾸준히 올리고 시간을 들여야 하는 SNS마게팅.

고민만 하지 마시고 따라하면 매출이 따라오는 SNS마케팅의 조언대로 따라해보세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