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영어 - 랩천재 영어천재 고등래퍼 하선호와 배우는
하선호 지음 / 길벗 / 2020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고등 래퍼의 하선호와 함께 하는 진짜 영어를 공부하는 요즘 영어 세 번째 시간입니다..

 

 

https://youtu.be/FlODoJ8UFys

 

요즘 영어는 인스타나 틱톡 같은 SNS에 사용할 수 있는 진짜 영어라서 활용도가 더 높을 것 같아요.

또 오디오 클립이 있어 반복해서 들을 수 있어서 더 좋아요. 저는 차를 타고 이동하는 시간이 많은데 하선호의 선호 영어 오디오 클립을 듣고 다녀서 시간 활용이 잘 되는 점도 뿌듯해요.

영어는 반복이잖아요. 하선호의 요즘 영어는 계속 반복 반복하여 줍니다. 찬트와 함께해서 리듬감 있게 영어를 익힐 수 있어요. 책의 QR코드를 사용할 수도 있지요.

    

오프닝 음악도 신나고 그날 그날 배운 표현을 익힐 때 나오는 음악 비트는 달라지기 때문에 지루하지 않게 영어를 익힐 수 있어요.

또 비트에 맞추어 영어를 공부하며 선호 영어를 듣다 보니 하선호의 언어에도 리듬감이 있는 듯해요.. 다른 책들보다 하선호의 리듬감 있는 언어로 자연스러운 억양을 익힐 수 있는 점이 좋았어요.

 

자 그럼 이제 공부해 볼까요?

    

Rock?

바위라는 뜻인데 든든한 사람이라는 뜻으로도 쓰이네요.

주변에 고마운 사람이 있다면 “You are my rock.”(너는 내가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야.)이라고 표현할 수 있어요..

Rock이 동사로 쓰일 때는 최고야 짱이야 라고 쓰인다고 해요.

You rock.(네가 최고야, 짱이야)

Flake는 울 아들이 좋아하는 시리얼, 콘플레이크의 플레이크에요.

Flake가 아주 얇고 작은 조각을 의미해서 잘 부서지고 믿음직하지 못해 이 표현을 쓰면, 약속을 늘 어기는 사람, 책임감 없는 믿을 수 없는 사람이라는 뜻이 돼요.

He is such a flake.(그는 항상 약속을 깨)

    

Blue, Green.

색으로도 감정을 나타낼 수 있지요.. Blue는 기분이 우울할 때를 나타내는 말은 알고 있었는데 Green은 안색이 안 좋아 보인다. 아파 보인다는 의미로 사용해요..

Blue, Green. 제가 좋아하는 색인데 다 좋지 않은 표현이네요.. ㅜㅜ

그리고 제가 좋아하는 단어 fish 와 비슷한 fishy 도 의심스러운 수상쩍은이라는 뜻이래요.. 수상해 보일 때 냄새가 나듯이...

    

Something's fishy. (뭔가 의심스러워..)

그리고 이번 주에 공부하면서 제일 재미있었던 표현은 Butterfingers에요.

버터 손가락?? 잡는 것마다 떨어뜨리는 조심성이 없는 사람이래요..

울 아들에게 딱 좋은 표현이네요..^^

    

Bug 벌레라는 이 단어는 괴롭히다 귀찮다는 뜻으로 쓰여요. 생각해 보니 정말 밤에 자려 b고 할 때 모기 한 마리 윙윙 거리면 정말 귀찮은데...

The bugs me a lot.(그게 날 엄청 성가시게 해)

또 나를 귀찮게 할 때는 이렇게 쓸 수도 있어요..

Am I bugging you right now?(내가 지금 너 귀찮게 하고 있어?)

 

울 아들에게 사용할 말을 많이 배웠네요... 사용해 봐야겠어요. 음식이나 우리 주변의 물건들을 영어 표현에 사용하니 흥미롭고 쉽게 익힐 수 있었어요.

 

- 츨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 받아작성한 리뷰입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