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글쓰기 천재가 되다! ㅣ 초등 국어 학습 만화 5
Mr. Sun 어학연구소 지음 / oldstairs(올드스테어즈) / 2020년 9월
평점 :
글쓰기를 잘하고 싶은 어린이들 모이세요.~
어느 날 마을에 의문의 벽보가 나타납니다.
"천하제일 글쓰기 경연대회."
어마무시한 상품도 있답니다.
아이들은 서로 1등을 하겠다고 소리치지만 글쓰기의 종류도 너무 많고 글쓰기를 잘하는 것도 힘들다는 생각을 하게됩니다. 그래서 글쓰기 스터디 그룹을 결성해 새로운 도전이 시작되었습니다.
우리가 제일 접하기 쉬운 일기부터 시작하여 시, 독후감, 편지, 논설문, 기행문, 설명문, 광고문을 쓰는 방법들을 하나하나 배워가며 글을 직접 써 보기도 합니다.
아이들은 글쓰기 대회에서 어떤 선물을 받았을까요? 어마무시한 선물은 무엇이었을까요?
"글쓰기 천재가 되다."
이 책은 학습만화입니다. 캐릭터들이 늘 우리 아들이 그렸던 캐릭터와 비슷해서 더 친근감이 느껴졌습니다. 그림이 단순해서 내용에 더 몰입할 수 있었습니다. 아이들의 눈높이에서 글쓰기에 대한 이야기를 잘 풀어나갑니다. 장마다 글쓰기 팁을 알아보고 다른 친구들이 쓴 글도 읽어볼 수 있고, 책을 읽은 아이들이 글을 직접 써 볼 수 있도록 공간을 제공해 줍니다. 글쓰기 방법을 알아보았으니 자기가 직접 써 보아야겠지요?
책 속의 아이들이 직접 경험하면서 글쓰기를 배우는 과정을 따라가다 보면 자연스럽게 글쓰기로 연결될 것 같습니다.
시를 쓰고 싶다면 나만의 수수께끼 퀴즈를 만들어 보라고 알려줍니다. 쉽게 떠올리기 어려운 알쏭달쏭한 수수께끼일수록 재미있는 시를 쓸 수 있다는 이 방법.. 정말 너무 좋은 생각인 것 같습니다.
요즘 글쓰기가 정말 중요하다는 생각이 많이 듭니다. 어려서부터 글쓰기를 해야 된다고 생각하지만, 막상 어떻게 아이들에게 글쓰기를 알려주어야 할지 막막하기도 합니다. 잘못 지도하게 되면 아이들이 글쓰기에 진저리를 칠지도 모릅니다. 이 책은 재미있는 글쓰기를 배우기 위한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유용합니다.
OLD STAIRS에서 천재가 되다 초등 학습만화 시리즈가 나오고 있는데 다른 책들도 궁금해지고 읽어보고 싶습니다. 맞춤법, 사자성어, 속담, 영어읽기, 영단어... 너무 궁금합니다.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