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 사용 설명서 - 모든 것이 이루어지는 시크릿기도법
이승주 지음 / 돌아온탕자 / 2019년 12월
평점 :
절판


 

요즘 매일 성경을 공부하고 있다. 그래서 신앙서적에 관심이 많아졌다. 몇권의 책을 읽고 실망을 하기도 하였다. 많은 신앙서적 속에는 하나님의 의도 들어있지만 사람들의 의 같은 불순물이 섞여있기 때문이다. 그래서 혼란이 올 때가 많았다. 하나님 사용 설명서라는 책이 돌아오는 탕자 출판사에서 나왔다. 책소개를 보고 읽고 싶었다. 전에 내가 읽었던 신앙서적처럼 뭔가 섞인 것이 아닌 오로지 하나님 만을 이야기하는 책이기를 바라며 책을 기다렸다. 드디어 크리스마스 이브에 우리집에 선물처럼 책이 도착했다. 너무 궁금해 단숨에 읽었다.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내가 성경을 읽으며 생각했던 부분이 많아서 공감되고 은혜가 되었다. 예수님이 말씀이시다는 이야기.. 그래서 성경공부가 너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하나님의 눈물나는 사랑이야기가 바로 성경이다. 성경을 읽을수록 공부할수록 모든 것이 예수님의 이야기로 되어있다는 생각이 든다. 작가는 파브르의 고백에 대해 이야기를 하였다. 자연을 연구한 파브르는 예수님이 아니었으면 아무것도 이해할 수 없었을 것이라는 이야기를 소개했다

 하나님은 우리가 하나님께 드리는 예배도 좋아하지만 그보다 하나님에 대해 알고자 하는 마음을 더 좋아하신다는 이야기는 공감 100%이다. 요즘 내가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이 하나님을 아는 축복이다. 작가가 성공을 구하는 기도는 좋지 않다라고 이야기를 했는데 하나님을 알게 되면 자연히 하나님이 원하시는 기도를 하게되리라고 생각한다. 또 방언과 고해성사 아브라함의 기도, 시크릿 기도법으로 기도의 올바른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이다.

하나님 제가 도저히 죄에서 벗어날 수가 없습니다. 제발 도와주세요. 차라리 저를 죄를 짓지 않게 저를 강제로라도 조종해 주세요.”

작가의 이 기도는 하나님의 도움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하나님께 나를 맡기는 기도라고 생각한다. 나도 이런 고백이 나올 수 있기를 기도한다.

이 모든 것도 내가 선택한 것이 아니라 하나님께서 나를 선택하셨다는 것에 대한 생각도 요즘 시간이 갈수록 강하게 드는 생각이다. 모든 것은 야곱에게 하셨듯이 하나님의 선택이시다.

작가가 그의 성공적인 모습을 자세히 서술하지 않은 것은 하나님 만을 드러내고 싶은 마음일 거라고 생각한다.

또 예수님에 대한 강한 믿음을 가진 사람들과 친해지기로 마음 먹었던 장면도 인상적이었다. 믿음을 같이 공유하면 더 많은 은혜가 된다. 그러나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을 만나는 것도 쉬운일이 아니라는데 공감한다.

책을 읽으며 같은 생각들이 많아 좋았고 위로가 되었다. 성전 안의 법궤이야기는 너무 좋았다. 예수님을 통해서만 우리를 보시는 좋으신 하나님을 새삼 만날 수 있었다.

오늘은 크리스마스 이브이다. 예수님이 없는 크리스마스..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선물은 예수님이신데······ 이 책을 통해 선택한 자녀를 끝까지 놓지 아니하시고 돌보시는 아름다운 하나님을 만나기를 기도한다. 나도 김명현교수님의 창조과학 강의를 들어보아야겠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자녀들을 절대 포기하지 않으신다. - P24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