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
이종범 지음 / 토야네북스 / 2013년 2월
평점 :
품절
내가 블로그를 시작한 것은 내 이야기를 기록해둘 공간이 필요해서 였다. 내가 알고 있는 지식들, 그리고 알아갈 것들을 함께 공유하며 내 스스로에게도 자극이 되길 바랬었다. 사실 초기에는 어느 정도는 이런 부분들이 이루어진 것 같지만 최근에 와서는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이 나 자신을 위한 것 보다는 하나의 수단이 되어버린 것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블로그 관련 책도 읽어보고 파워블로거들의 이야기들을 읽어보기도 했지만 오리무중 상태에 빠졌다. 그러던 중에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이라는 책을 읽게 되었다.
초보 게임기획자의 세상 기획하기(http://blog.naver.com/nonthink89)
돈을 버는 블로그, 이익을 얻기 위한 블로그가 아닌 꿈을 이루는 블로그.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에서는 그것을 이야기한다. 사실 블로그를 시작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어렵지 않다. 한국 최대 포탈인 네이버에 가입만하면 누구에게나 블로그가 주어지기 때문이다. 하지만 블로그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라고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의 저자인 이종범은 이야기한다.
블로그를 하면서 누구나 겪게 되는 고민이나 스트레스는 바로 수익이나 방문자수일 것이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수익이나 방문자보다는 자신의 꿈이 우선이라고 이야기를 한다. 돈이나 방문자 수를 쫓다보면 그것이 우선시되는 컨텐츠를 제작하게 되고 블로그는 그런 글들로 채워질 것이라 이야기한다. 종국에는 악순환이 반복되어 블로그는 점차 쇠퇴할 것이라 이야기한다.
사실 본인 스스로도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방문자 수에 연연했던 경우가 적지 않은데 사실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을 읽으면서 많이 공감하고, 또 새롭게 다짐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이 책에서 말하는 블로그란 내가 처음에 생각했던 꿈을 이루기 위한 블로그이지 방문자 수를 늘리거나 수익을 늘리는 방법을 권하지 않는다. 다만 꿈을 이루기 위해 블로그를 운영하다보면 방문자나 수익을 자연스레 따라오게 되는 것이라 이야기한다.
물론 아무리 열심히해도 방문자 수가 늘지 않는 경우도 있다. 하지만 그런 경우 다른 파워블로거들의 글들을 참고해보는 것이 좋다. 사람들이 많이 들어오는 블로그와 그렇지 않은 블로그의 차이가 무엇인지 말이다. 물론 방문자가 많은 블로그 중 몇개는 단순히 검색어 유입이 많도록 작업을 한 것일수도 있겠지만, 한 순간에 방문자가 폭발하는 것이 아니라 꾸준히 많이 들어오는 블로거들의 글을 보면 그 퀄리티나 꾸준함이 남다르다.
또한 블로그로 꿈을 이루기 위한 방법에 단순히 블로그를 열심히 운영하는 것 뿐만 아니라 SNS나 블로그 운영을 보다 편리하게, 그리고 유용하게 만들어줄 자신만의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달한다.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에서 말하는 것처럼 일반적인 전문가들처럼이 아니라 책의 저자인 이종범은 자신의 블로그 노하우를 정말 아낌없이 전달해준다는 점에서 블로그를 운영하는 나에겐 금같은 조언이 됐다.
사실 블로그로 하고 싶은 것이 많다. 욕심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개인적인 꿈을 이루고 싶다는 것이다. 부족하지만 내 기획적인 역량을 키우고 싶기도 하고, 내 개인적인 생각을 남들과 공유하며 이야기를 하고 싶다. 하지만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변질되는 생각들이 블로그로 꿈을 이루는 법을 읽는 계기로 조금은 정리가 되고, 안정이 된 것 같은 기분이다.
frameborder="0" scrolling="yes" style="width: 100%; height: 100%; background-color: rgb(255, 255, 25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