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독주스 다이어트 - 단 두 개의 채소와 과일로 즐기는 초간편 건강주스
김용민 지음 / 넥서스BOOKS / 2013년 6월
평점 :
구판절판


나는 평소에도 아침과 저녁을 이용해서 토마토 주스를 많이 매일 갈아 먹으려고 하는 편이다. 토마토가 몸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토마토 특유의 맛이 싫어서 갈아서 한번에 쭉 마신다. 가끔은 양배추도 갈아 마시는데, 양배추 역시 특유의 밍밍함이랄까, 비릿함이 느껴져서 코를 막고 벌컥벌컥 들이킨다. 솔직히 말해 과정이 아름답진 않지만 토마토나 양배추 주스를 마실 때와, 마시지 않았을 때의 몸 차이는 생각보다 크다. 해독주스 다이어트는 내가 직접 체험해왔기 때문인지 반갑게 다가온 책이다.


해독주스 다이어트, 건강과 체중 둘을 동시에 잡는 방법

해독주스 다이어트, 사실 제목이 그리 마음에 들진 않는다. 무엇이든 다이어트와 연관 지으려는 것이 싫기 때문이다. 하지만 출판사의 마음도 이해가 간다. 건강한 해독주스보다는 해독주스 다이어트라는 제목이 대한민국 국민들의 마음을 더욱 흔들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솔직히 말하자면 해독주스는 건강에 좋은 것이고,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따라오는 부가 옵션 정도이다. 채소와 과일을 먹으면 건강에도 좋을 뿐더러 칼로리도 비교적 육류나 밀가루 음식에 비해 낮고 포만감이 들기 때문에 과식에 대한 부분도 해결이 되기 때문이다.


주스라는 것을 직접 만들기란 사실 번거로운 일이다. 아침 잠 5분, 3분이 아까운 시기에 아침에 조금이라도 부지런히 일어나 해독주스를 만들어 마시는 일이란 당연히 번거로운 일이다. 하지만 해독주스는 그 이상의 효과가 있고, 사실 생각하는 것만큼 만드는 것이 어렵지 않다. 그저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갈아주면 되기 때문이다. 이런 저런 요리 프로그램이야 맛을 위해 요구르트를 넣고, 꿀을 넣고, 설탕을 넣는 등 비교적 번거로운 과정을 거치지만 사실 해독주스에 필요한 것은 채소와 과일일 뿐이다.



깔끔하게, 세세하게 잘 정리된 내용들

해독주스 다이어트의 책 내용은 말 그대로 해독주스를 위해 필요한 것들이 잘 정리되어 있다. 개인적으로 가장 좋았던 부분은 각 채소와 과일 별로 정리된 정보들이다. 각각의 채소와 과일들이 어떠한 효능을 지니고 있고, 어떤 과일 채소들과 주스를 만들어 먹으면 좋은지, 그리고 자취를 하다 보니 과일과 채소를 한번 사두면 보통 일주일을 먹게 되는데, 각 채소와 과일들을 보관하는 방법들이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


그리고 상황 별, 변비나 피로 등에 좋은 주스들, 그리고 자신의 체질에 따라 좋은 주스들에 대해서도 각각 소개를 해주고 있는데, 일반적으로 하나의 재료로 갈아먹는 것이 아니라 두 개의 채소와 과일을 갈아 마실 수 있는 다양한 레시피들, 그리고 그 효과를 알 수 있어 매우 좋다. 특히 내 경우에는 토마토와 양배추를 자주 갈아 마신다고 앞에 언급했었는데, 해독주스 다이어트에 토마토와 양배추 주스가 있어서 매우 반가웠다. 보니까 피부에 참 좋다고 하더라.



큰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는 건강한 일상

해독주스 다이어트은 매우 얇은 책이다. 따라서 부담 없이 읽을 수도 있고, 누구나 쉽게 해독주스에 대해 쉽게 알 수 있고 관심을 가질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무엇보다 좋았던 것은 텍스트 위주의 책이 아니라 사진을 잘 사용하여 시각적으로도 이해가 잘 되게 한 점인데, 개인적으로 부담없이 해독주스에 대해 더 잘 알 수 있었다는 점, 그리고 다른 독자들이 해독주스 다이어트라는 책을 읽을 때에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리고 각 부분 별로 칼로리 표시나 팁을 기재하는 등의 세심함도 좋았다.


아침에 일어나는 것이 힘들고, 저녁에 챙겨 먹는 것이 귀찮다. 하지만 오늘의 내가 달라지지 않는다면 내일의 나는 그대로일 것이고, 오늘의 내가 달라진다면 내일의 나에게는 좋은 영향이 미칠 것이다. 해독주스 다이어트라는 책은 분명 내일의 나에게 도움이 된다. 해독주스, 그리고 다이어트라는 것에 너무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그저 아침에 조금 더 일찍 일어나고, 장을 볼 때 자신이 좋아하는, 자신이 필요로 하는 채소와 과일을 사고, 믹서기에 들어갈 수 잇는 크기로 손질만 하고 넣어준 후 갈아 마시면 된다. 이것이 전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