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책]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 (개정2판) - 실습하며 정복하는 2D & 3D 게임 개발 기초
아라카와 다쿠야 외 지음, 윤준 옮김 / 한빛미디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니티는 게임 개발을 위한 엔진들 중 하나다. 유니티를 처음 시작할 때 필요한 것은 아주 작은 호기심과 실행력 뿐이다. 그만큼 접근하기 쉽도록 잘 만들어진 엔진이기도 하고, 인터넷에서도 많은 자료들이 있기 때문. 그럼에도 정말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무엇부터 시작하고, 배워야하는지 찾는 것 자체도 난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초심자들에게 책은 좋은 선택 중에 하나다. 오늘 이야기할 책은 한빛미디어의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개정2판)이다.


책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개정2판)은 유니티를 한번도 다뤄보지 않았거나, 기본적인 기능을 익히고자 하는 초심자들에게 적합한 책이다. 유니티 엔진을 다뤄서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주는 책들은 시중에 이미 많이 있지만, 각각의 책들이 가진 타겟들은 서로 다르다.


이 책은 총 7개의 챕터로 구성되어 있다. 처음 3개의 챕터는 유니티 설치와 인터페이스에 대한 기본적인 설명을 담고 있으며, 그 이후에는 간단한 게임들을 만들 수 있도록 한다. 2D와 3D 프로젝트를 둘 다 진행하기 때문에 유니티의 기본적인 기능을 익히며 각 방식의 차이점이 무엇인지를 인지할 수 있다.


이 책에서 나오는 각 예제들이 유니티의 기본적인 기능을 다루긴 하지만, 스프라이트나, UI, 텍스처, 라이트, C# 스크립트 등 전반적인 부분을 두루 이야기한다.


앞에서 이야기한 것처럼 시중에는 이미 많은 유니티 서적들이 있다. 그럼에도 지금 이야기하는 초보자를 위한 유니티 입문(개정2판)의 강점이라 한다면, 전문 서적치고는 얇은 두깨로 유니티를 부담 없이 접근하기에 좋고, 입문자들이 차근차근 이해할 수 있도록 도표나 그림들을 활용하여 이해를 돕는다는 점, 그리고 최근 버전의 유니티에 대응했다는 점이다.


자신이 입문자의 수준을 넘어섰다면 이 책은 너무 기본적인 내용만을 다룬다고 느낄 수도 있겠다. 다만 그럼에도 기능만 알뿐 기본기를 갖추고 싶다거나, 프로그래밍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이 책이 유니티와 친해지는데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큰 도움을 줄 것이라 기대한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