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막에서 살아남기 서바이벌 만화 과학상식 3
최덕희 지음, 강경효 그림 / 미래엔아이세움 / 2002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드디어 3권이다.   좀 유치해 보여서 망설이다 1권 부터 시작한 것이 단숨에 3권을 끝냈다.  이제는 아이들이 아니라 40대 아줌마인 내가 빠져 들었다.   내 딴에는 내가 아는 것이 참 많다고 생각했는데, 이 책을 보면서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다.  

사막이라는 환경은 우리가 지금 쉽게 접할 수가 없는 환경이라 무심하기 쉬운데 이 책을 읽으면서 우리가 언제 어디서 어떤 상황을 맞게 될지 아무도 모르는데 지금까지 내가 너무 몰랐다는 생각이 든다.   지금 우리는 물이 귀한 줄 모르고 수도꼭지에서 물을 콸콸 흘려 보내고 있는데 지금 인도와 아프리카 전 지역에서 점점 더 많은 사막이 생기고 있다고 한다.  

이 책에서는 급한 상황에서 물이나 연료를 구할 수 있는 방법과 우호적이지만은 않은 자연을 극복해 내는 방법등이 아이들식 유머에 잘 녹아 있다.   물론 말도 안 되는 장면도 있지만 그것은 아이들의 흥미를 끌기 위한 것이라 봐 줄 만 하다.   

꼭 우리가 이 책의 내용과 같이 갑자기 사막에 별 도구 없이 동떨어지게 될 확률은 크지 않더라도 일반 생활에서도 이런 것은 알고 있으면 좋겠다 싶은 상식들이 자주 나온다.   그리고도 어쨌거나 재미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