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어클리벤의 금화 1
신서로 지음 / 황금가지 / 2019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좋아하는 북디자이너 분이 다지인하신 표지라는 점도 관심있게 봤던 책 중 하나였고 (특히 표지의 띠지에 금박으로 들어간 제목 서체는 이야기의 분위기와 잘 어울리고 마음에 든다!) 오랜만에 흥미진진하게 읽을 수 있는 장르소설을 읽고 싶은 마음이 들던 와중에 서평단 신청을 하게 되었다. 판타지 문학은 많이 접한 적이 없었기 때문에 신선한 독서 경험일 것 같은 설렘도 있었는데 예상대로 정말 재미있게 읽었다.

중세시대를 배경으로 피어클리벤 영주의 딸인 울리케가 용에게 납치되는 것으로 이야기는 시작된다. 흔히 생각하는 이야기의 전개라면 용맹한 기사 혹은 영웅이 등장해서 그를 구하는 이야기겠지만 상상과는 다르게 흘러간다. 죽기직전의 위기에 처해있던 울리케였지만 용과의 대화를 통해 협력을 얻어내고 후에 일어나는 여러 사건들도 그만의 자신감과 언변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 주도권을 잡는 모습을 보여준다.

중세, , 고블린과 트롤같은 마수, 마법사 같은 존재들은 어떻게 면 식상한 조합임에도 불구하고 이야기를 정말 재미있게 풀어냈다. 주인공 울리케도 좋았지만 등장하는 여러 인물들의 개성있는 성격과 캐릭터들도 이야기에 흥미를 더해준다. (인간 캐릭터보다 울리케가 해 준 음식을 맛있게 먹었던 빌러디저드나 디드리크에게 친구와 같은 사우트가 제일 마음에 드는 캐릭터다 ㅎㅎ) 온라인 소설 플랫폼인 브릿지라는 사이트도 <피어클리벤의 금화>라는 작품도 처음 접했지만 1권을 완독한 지금 사이트에 접속해서 뒷 이야기를 읽어내려가고 있는 나를 발견한다. 8권에 걸쳐서 완결할 예정이라고 하는데 어떻게 이야기가 이어질까 너무 궁금해지고.. 일단 소설 자체도 재밌지만 소장욕구 자극하는 표지 디자인도 한몫하기에 신간 책이 나온다면 꼭 구매할 책에 추가해야겠다 ㅎㅎ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