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천천히, 북유럽 - 손으로 그린 하얀 밤의 도시들
리모 김현길 지음 / 상상출판 / 2020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수채화로 은은하게 북유럽의 모습을 담아낸 여행에세이가 나왔다.

여행지의 기억과 모습을 가장 잘 담을 수 있는 것은 사진이라고 생각했던 나에게

여행지의 모습과 느낌까지 전달해주는 수채화들은 눈을 뗄 수 앖게 만들었다

책장 두페이지까지도 차지하는 큰 그림들

북유럽을 여행하면서 천천히 그곳을 눈에 담고 종이에 옮겻을 시간들이 느껴져

선뜻 다음장으로 넘어가기가 망설여졌다

하나하나 다 작품인것을..





백야인 여름에 여행을 가서 은은하게 빛나는 노을, 밤들을 담아온 작가

계속 읽다보니 나도 그림을 배우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했다

좋은 풍경 앞에서 자리잡고 앉아

천천히 화폭에 담는 모습이라니

낭만적이다





드로잉 여행을 위한 준비물을 챙겨가야하려나...

수채물감까지는 아니어도 드로잉펜은 가져가봐야겠다

이 책 보고 연습해가야하나?

나의 북유럽은 겨울이라 해가 짧을텐데

눈에 담고 숙소에 와서 긴긴밤에 그려봐야겠다.





그렇다고 그림만 있는 건 아니다!

여행 에세이답게 각 나라에 대한 감상도 함께 있는데

그 중 핀란드에 갈 예정인 나는

노동자박물관에 대한 설명이 신기하게 느껴졌다

그 당시의 복장을 하고 당시의 생활을 직접 보여주는 직원들이라니...

우리나라는 자동으로 움직이는 인형들이 하는데.. 

보고싶다!







그리고 그림을 그리는 사람답게 표현도 시적이었다.

숲속에서 나뭇잎 사이로 조각나서 내려오는 햇볕을 손에 담는다거나

아래 그림처럼 무지개를 만난 감상을 표현한다거나 하는데에서

아무나 예술을 하는 게 아니라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몇군데 박물관 같은 곳에 대해서는 감상만이 아니라 정보를 제공하는 페이지도 있어 여행을 계획할 때 도움이 되기도 한다.

미술학원에 가야할까보다.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