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MZ 2019 - 밀레니얼-Z세대 5대 마케팅 트렌드
대학내일20대연구소 지음 / 한빛비즈 / 2018년 11월
평점 :
절판



대학생들의 잡지 대학내일에서

매 해의 트렌드를 분석하여 책으로 내왔다고 한다

이번엔 특별하게 10번째 책이라서

2019 뿐만 아니라 다양한 내용들을 함께 다루었다




예쁜 색으로 정리된 계절별 내용

다양한 통계자료

마케팅에 필요하도록 만든 책인만큼 눈에 쏙쏙 들어오게 정리되어있다.

책 표지와 제목 색도 눈에 띄는 형광파랑, 형광주황!




2030대30대, 10대까지의 문화와 공유되는 가치들을 알려주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게 하다니 신기하다

대학내일의 강점을 진짜 잘 살린 듯!

그리고 책인데도 잡지같은 재미있고 쉽게 넘길 수 있는 내용들이라 편하게 볼 수 있다.





목차를 보면 대학내일 잡지를 통해 얻은 대학생들의 생각을 얼마나 잘 반영했는지 알 수 있다.

​PART1-chapter2. 2018 MZ트렌드 리뷰에는 2018년의 sns 등을 통해 밀레니얼세대들이 어떤 생각을 하고 있는지를 분석했는데

실제로 얼마 전에 휴대폰으로 본 내용들,

올해 분명 봤던 내용들이 바로바로 책에 반영되어있어 생생했다.

출처도 각 대학 계정, 익히 아는 페이지들이라서 실감도 나고 신뢰도 됐다.

그리고 PART2-chapter4 가취관

에서는 말로만 듣고 짧은 페이지로만 봤던 살롱과같은 활동들에 대한 자세한 안내가 되어있어 좋았다.

내가 정보를 얻을 때에는 이 사이트에 들어가서 한참 보고, 또 다른 비슷한 사이트에 들어가서 한참 보는데

책으로 두가지를 비교하니 한 눈에 보이고 좋았다.

2019년에 한번 시도해보아야겠다.



마지막 부분에는 PART2-chapter2로 신로어들이 있다.

앞의 내용을 잘 읽었다면 당연히 알고 있을 인싸부터 시작해서

오놀아놈, 만반잘부, 머쓱다트, 갑분싸, JMT, 존버, 믿거페, 혐핫, 혼틈, 침투력 무엇, 아이엠 그루트, 넵, 탈룰라, 여포, 대박적 모먼트, 자만추, 너모, 스라밸, 뽀시래기, 말티즈는 참기 않긔, 00특]

까지 다양한 신조어들이 뜻과 예문이 함께 나와있다.

사용할 수 있는 상황과 없는 상황, 사용한 사례가 함께 있어서 이해가 더 잘 된다.






그리고 2013부터 2019까지의 트렌드를 정리하여

나는 어느때의 언어까지 업데이트 된걸까 확인도 해볼 수 있다..

모르는 단어가 많은 걸..





**출판사에서 제공한 책을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