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무지개 별이 되다
오유경 지음 / 지식과감성# / 2018년 6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진을 찍으며 포토에세이를 쓰는 사람은 많은데

다른 사진작가가 찍은 사진을 보고 영감을 얻어 글을 쓰는 사람도 있는데

다른 사진작가가 찍은 사진을 보고 글을 써서 그 사진과 함께 포토에세이를 만든 책은 처음이다.





 

이렇게 많은 사진작가들의 사진을 다 보고 그 중에서 감동을 주는 것에 댜한 시를 썼다는 게 정말 대단했다.

책을 휘리릭 넘겼을 때에는 다른 책과 크게 다를 바를 못느꼈던 나에게 큰 충격을 주었다.


일단 책을 아무생각 없이 읽을 때에는 사진이 그렇게 좋아보이지 않았는데

그렇게 많은 작가의 사진을 보며 어떤 작품으로 글을 쓸 지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진 작가의 안목을 믿게 되었다.



 

두번째로 글이 너무 좋아서 감탄했다.
 

사진과 글을 모두 잘하기는 쉽지 않아서

포토에세이의 대부분이 사진과 글 중 한 군데에 치중되어있는데 반해

사진은 사진작가에게, 글은 글 잘쓰는 작가가 담당하니까

책의 전체적인 수준도 더 올라가는 것 같다.

한 사람이 둘 다 하지 않은 덕인지는 알 수 없으나

한장한장이 와닿았다.



공감되는 내용들로 가득한 책.



각 페이지마다 율림이 있는 사진과 글 덕에

모든 장을 다 저장하고 싶었다.




그리고 책의 날개부분을 보니 이런 식으로 출판된 도서 시리즈가 있었다.

<사진 무지개 꿈이 되었다>는 네가지 중 꿈과 관련있는 내용과 사진을 엮었다.

<사진 무지개 그대가 되다>는 그대에 관련한 사진과 글이 담겨있었다ㅡ

나도 사진 무지개~~~로 시작하는 무언가를 만들 수 있을까?


**출판사에서 제공한 도서를 읽고 작성한 글입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