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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박땅꾼 전은규의 그래도 땅을 사라 고수 따라하기 시리즈 2
전은규 지음 / 국일증권경제연구소 / 2012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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땅투자라는 아파트나 주택에 비해 사실 접근하기도 어렵고, 하기에 두려운 것도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해당 책은 초보자도 쉽게 이해할 있게 내용도 설명이 되어 있을 뿐만 아니라 특히 금액대별 투자 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줌으로써 쉽게 땅투자에 접근할 있도록 주는 같습니다. 아직 투자를 보지는 못했지만 나도 있을 같은 힘을 주는 책이었습니다. 특히 실제 투자한 자세한 사례들과 지역의 사진들은 이해가 쉽게 있도록 도와주었고, 중간중간에 퀴즈형식의 문제들은 재미도 있고 학습한 내용을 복습도 있어 좋았습니다.

투자10계명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을 주어, 돈은 인구를 따르 흐란다. 국책사업은 썩어도 준치’, 나무가 아니라 숲을 봐라, 도로가 붙어야 팔린다, 되는 구거 찾기, 시가화예정징 앞서 선점하라, 20% 부족한 땅이 매력 있다, 맹지를 고르면 금싸라기, 못난이 팔자 고치기, 지적도만 믿다간 낭패 투자에 있어서 중요한 요점들을 설명해 주었습니다. 특히 맹지도 고르면 금싸라기 라는 부분에서 어떻게 맹지를 활용하여 투자를 있는지에 대해서는 동안 맹지는 좋다는 애기만 들었는데 역발상으로 접근할 있는 부분도 있구나 해서 흥미로웠습니다.

그리고 요즘 환경에 맞추어 경매나 공동투자 대해서도 따로 설명을 주어 땅투자에 접근하려는 사람들에게 실질적으로 접근하려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같습니다. 특히 경매 같은 경우에는 일반사람들이 접근하기에 어려운 부분들이 많은데 주의해야 확인해야 되는 사항들을 자세하게 알려주어 많은 도움이 것입니다.

중간중간 투자를 함에 있어서 주의해야 점들도 설명이 되어 있어 보고 나서, 나중에 투자를 하더라도 찾아보면서 그때그때 궁금증을 해결할 수도 있을 같습니다.

전원주택에 대해서도 마지막에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지 설명이 되어 있어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마지막에 전국 유망지역 투자지도는 어디에 투자를 해야 그리고 어떻게 개발이 되어 가는지 지역별로 눈여겨 보아야 점을 설명해 주어 많은 도움이 되는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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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의 함정 - 실패보다 더 치명적인
에리카 나폴레타노 지음, 박여진 옮김 / 애플트리태일즈 / 2012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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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한 비즈니스는 하고 싶지 않다.” 이 책의 가장 핵심적인 내용이 아닐까 합니다. 저자는 본인은 인기 없는 사람이고, 이 점에 착안해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모델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인기 없는 사고를 하고 퉁명스러운 충고를 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현재 인가기 있는 브랜드는 구체적인 통계자료를 보았을 때 인기가 없는 것들이 대부분이라고 합니다. 코카콜라와 펩시, 애플과 마이크로소프트, 뉴욕양키스와 보스톤 레드 삭스가 그렇다고 합니다.

인기가 없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두려워하는 아이디어를 포용하고 위험요소를 분석하며, 목표고객들을 존중하고 그들의 목소리를 듣는 방법은 배우며, 당신의 브랜드를 누군가가 이해해준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그 지지자들에게 열정을 다할 수 있다고 합니다. ‘나는 내 열정을 목표고객들이 좋아하는 것에 쏟아분고 있고, 매일매일 못 결딜 정도로 그들과 정보를 나누고 싶어하며, 그 일로 돈을 벌고 있다면, 현재 비즈니스가 브랜드가 인기 없다고 하여도 좋다는 것입니다.

 이 책의 저자의 사례는 굉장히 흥미가 있었고, 의미가 있었다. 비범한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돈이나 학문적 성취 혹은 사회적인 지위를 추구했기 때문이 아니고, 그들의 가슴 속에 내재된 그 무엇이 만든 결과라는 것이다. 17년 동안 모든 사람이 살아가는 방식대로 살려고 노력했고, ‘해야만 하는 것들중 하나를 성취하기 위해 애써 왔지만 그것들 모두가 의미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한다. 그렇게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정말로 인기가 없을 결정을 하였다고 한다. 그리고 자신이 원하는 길을 가고 그 길에 맞는 사람들을 통해서 자신의 영역을 구축하고 성공적인 길에 들어설 수 있었다..

 비즈니스와 브랜드는 사람과 함께 시작한다고 합니다. 모든 고객들과 함께 한다는 것은 사실 될 수가 없는 말이라고 생각합니다. 인기 없는 브랜드라는 것은 소수의 열정적인 지지자들을 기반으로 그들과 소통하고 그들을 통해 비즈니스와 브랜드를 키워나가는 전략이라고 생각됩니다.

  특히, 이 책의 각 장의 마지막에는 실제로 이러한 인기 없는 브랜드와 비즈니스로 시작하여 큰 성공을 거둔 많은 기업과 사례들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사례를 통해 저자의 생각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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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자는 어떻게 원하는 것을 얻는가
린다 뱁콕.사라 래시버 지음, 김보영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2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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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존의 우리나라 여성들의 여성상은 지고지순하며 순종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시대가 변화하면서, 여성들의 사회적인 지위가 높아졌고 사회생활을 하면서 협상을 해야 하는 경우가 맣아졌고 실제로 협상 능력도 여성들이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이 책은 이렇게 여성들에게 협상을 해야 하는 필요성과 중요성 그리고 그러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들을 제시해 주고 있습니다. 직업적,개인적 변화 소용돌이에서 협상은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기본적인 생존 기술이 되었다고 합니다.

책에 나온 다양한 협상의 애기 중에 재밌는 애기를 몇 개 골라보았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주고 싶은 여자의 경우 호감이 가는 스타일인지는 결정적으로 중요하며, 호감이 많이 가는 여자일수록 영향력은 더 증가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강한 주장을 내세우고 자신의 이익과 입장을 적극적으로 피력하는 여성은 적극적이지 않은 여자에 비해 선호도가 떨어져 상대방에게 영향을 주기 힘들다고 합니다. 통상의 협상에 관련된 내용에서는 대부분 적극적인 것이 협상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는데 말입니다. 책에서는 남자는 호감 가는 스타일인지 아닌지가 상대방을 설득하는 데 아무런 영향을 주지 않고 따라서 적극적인 행동과 선호도 간에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합니다. 이렇게 남성과 여성의 협상에 임하는 스타일이라던지 방법은 어는 정도 차이가 있고 그러한 차이를 이해하고 행동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중용한 것은 여자가 남성보다 더 탁월하게 협상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남성들 위주로 협상이 중요했다면 다가오는 미래에서는 여성들의 협상방법이 더 중요하다고 합니다. 그것은 남성과 여성의 자질 자체가 최근에 필요로 하는 협상방법에 여성이 더 적합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 외에도 이 책에서는 여성을 위한 협상의 필요성과 방법에 대해서 애기를 해 주었습니다. 특히 여성으로서 기존의 협상과 관련된 책에서 남성 위주의 설명에 대해 거부감을 느꼈다거나 사회생활을 하며 손해를 본다던지 자신의 이익을 위해 협상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여성들이 있다면, 이 책을 통해 그러한 필요성에 대한 확신을 갖고 가정과 사회에서 협상을 잘 하기 위한 첫걸을 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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탁월한 아이디어는 어디서 오는가 - 700년 역사에서 찾은 7가지 혁신 키워드
스티븐 존슨 지음, 서영조 옮김 / 한국경제신문 / 2012년 11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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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아이디어를 보호하는 것이 아니라 연결함으로써 더 나은 삶을 살 수 있다고 힙니다. 좋은 아이디어는 자유로움이 아니라 연결, 융합 재결합을 필요로 하며, 개념적인 경계를 가로지르면서 재발명 된다고 합니다. 훌륭한 아이디어는 경쟁 할수록 완성도가 더 높아진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혁신적 사고를 이끌어주는 7가지 패턴을 분석하여 제시해 줍니다.

7가지는 첫번째 인접가능성-둘러싸고 잇는 환경에서 가능성을 발견하라, 두번째 유동적 네트워크-자유로운 공간에서 넘치는 정보를 공유하라, 세번째 느린 예감-천천히 진화하여 새로운 연결을 만든다. 네 번째 뜻밖의 발견-예감 속에 있는 연관성을 찾아내라. 다섯째 실수-잡음과 오염을 탐구하라, 여섯째 굴절적응-문 뒤에 숨은 가능성을 상상하라, 일곱번째 플랫폼-생산적으로 충돌하고 다시 결합하라.’ 입니다. 각각의 내용에 대해 상세한 설명이 있습니다. 물론 책의 사례들이 우리가 흔히 접하기 어려운 사례들이긴 하지만 각각의 case에 대해 이해를 하는 데 있어서는 충분한 듯 합니다.

첫번째 인접가능성에서는 다양한 사례들을 설명하면서, 탁월한 아이디어가 동시대에 여러 명의 사람에 의해서 나오는 이유, 혁신적이고 뛰어난 아이디어지만 시대를 너무 앞서가서 실현되지 못했던 사례들을 설명해 줍니다. 시대를 너무 앞서가는 아이디어는 주변이 여건이 갖추어지지 못한 즉 인접가능성이 떨어진 상태에서는 실현이 어렵게 되고, 그러한 여건이 갖추어진 상황이 되야 실현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주변의 여건이 갖추어져 나오는는 아이디어들도 있다고 합니다. 이 외의 방법들에 대해서도 다양한 사례들을 통해 탁월한 아이디어를 발견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을 해 주고 있습니다. 나머지 다른 사례들도 알아 나간다면 탁월한 아이디에 대해 좀 더 많이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탁월한 아이디어는 누구나 갖고 싶어하는 것일 겁니다. 이 책에서는 그러한 아이디어가 어느 순간 반짝하고 나타난 것이 아닌 시간이 흐르고 진화하고 발전해 나가는 것이라고 합니다. 자신만의 아이디어를 키우고 발전시키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그러한 방법에 대해 답을 얻을 수 있는 책이 아닌가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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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학교 - 이정록 시집
이정록 지음 / 열림원 / 2012년 10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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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머니는 자식들에게 정말 영향을 많이 끼치는 존재입니다. 시인은 서문에서 어느 날 새벽에 몸이 이상해서 살펴보니 오른손을 제외한 온몸이 어머니와 한 몸이 되어 침대와 천장 사이를 날고 있었다고 말합니다. 뒤에 해설에서 이는 그의 주체가 반나마 허물어져 다른 존재를 받아들였다는 것이고, 몸이 떠서 날고 있었다는 것은 그렇게 변화된 존재가 예전의 존재보다 더 고양되고 활기찬 상태를 경험했다는 것이며, 오른손이 채 어머니로 변하지 않았다는 것은 존재의 두 상태를 조정하고 비평하는 의식이 여전히 남아 있었다는 것이라고 합니다. 시인의 성찰은 서른 편쯤 쓰고 나서야 나는 깨달았다. 나를 나으신 어머니가 수천수만임을어머니의 존재가 그렇게 많다는 것은 아들이 그만큼 여러 번 다시 태어났다는 뜻이겠다. 그래서 이 어머니학교는 하나의 성장서사가 된다고 합니다.

어머니학교는 에로스의 학교인데, 다른 말로 하면 도의 학교라고 합니다. 범우주적 생명력으로서의 에로스는 생명과 생명을, 생명 아닌 것과 생명을 연결합니다. 그 몸이 학교인 어머니는 세상이 바위와 짐승으로 구별되지 않는 아이의 시선과 세상이 바위와 나무와 짐승으로 구별되지 않는 아이의 시선과 바람결 하나에도 만물의 표정이 바뀌는 과학자의 시선을 동시에 지니고 있습니다.

이렇게 이 책은 시인의 시인지만, 어머니가 애기를 해 주는 것 같은 내용과 형식이었다. 시에는 어머니가 자식을 걱정하는 마음, 그리고 세상을 살아가는 데 지혜가 되는 내용, 어머니의 세상을 살면서의 애환(?)등이 나타나있었다. 비록 나는 시인의 세대보다 앞선 세대이긴 하였지만, 어머니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다.

뒤에 해설이 별도로 있어 전체적인 시의 흐름이나 내용에 대해 깊이 알 수 있었습니다. 시의 내용이 어렵거나 하지는 않아서, 전체적으로 읽는 데도 큰 무리는 없었다.

 

소녀

 

벌레똥 품고 있는 꽃송아리도 많지.

아름다움과 향이 똥을 부른 것지만

꿀똥이라고 여기면 기분 상할 거 없지.

 

꽃 이파리에 싸먹으라고

나처럼 동그란 씨앗 맺으라고

애닳아 만든 똥이구나 생각하면 언짢을 것 없지.

 

벌레똥 덕지덕지 검머섯이 뭐라니?

어미도 한때는 잘 여민 꽃봉오리였지.

벌레처럼 탁탁, 사내 눈길 털어내던 꽃다운 소녀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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