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이닝 캠프 - 최고 중의 최고로 만들어주는 전설의 플레이북
존 고든 지음, 조진경 옮김 / 쌤앤파커스 / 2009년 10월
평점 :
절판


 

최고가 되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난 사실 최고가 되는 방법은 그것이 운동이든, 공부든, 다른 어떤 무엇이든 공통된 법칙(?) 또는 방법이 있다고 생각한다. 보통 하나의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보이는 사람은 다른 일에서도 좋은 성과를 보인다고 생각한다. 그런 의미에서 트레이닝 캠프란 책은 미식축구라는 재미있는 소재를 가지고 최고에 이르는 방법을 재미있게 설명해주는 책이 아닌가 싶다.

미식축구 선수인 마틴은 트래프트에서 지명을 받지 못해 트레이닝 캠프에 들어가게 되고 거기서, 감독들의 눈에 띄어 선발되어야만 하는 힘든 상황에 처인다. 그리고 최고 중의 최고가 되어야 하는 이 캠프에서 마틴은 코치에게서 전설의 플레이북을 얻게 된다. 그리고 이 전설의 플레이북을 통해 습득한 것을 토대로 최고의 자리에 서게 된다.

운동(미식축구)이 배경이 되기 때문에, 미식축구에 잘 모른다고 해서 책을 읽는데 어려운 부분은 없었다. 오히려 내용을 이해하기가 쉬워 단숨에 읽을 수 있었다. 보통 이런 책이 내용도 중요하지만, 정작 읽고 난 뒤에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10가지의 최고가 이르는 비법이 책 내용에 잘 정리되어 있고, 중간중간 이를 잘 보이게 표시한 부분도 있어, 기억하기도 쉽고 이 비법들을 자주 찾아보고 생각하고 실천할 수 있게 정리가 되어 있다. 책을 덮고 나니 내 인생에서 나도 적어도 하나의 분야에서 최고가 되기 위한 노력을 해야겠다는 의지가 샘솟는다.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나도 최고가 될 수 있돌고 노력하련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