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반달 그림책
이한비 지음, 고정순 그림 / 반달(킨더랜드)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편리한 인간의 삶과 발전을 위해

지금도 이루어지고 있는 '동물실험',

 

과연 꼭 그래야만 할까?

다른 방법은 없을까?

인간의 생명은 동물보다 우위에 있는가?

동물에게도 선택할 권리가 있는가?

 

우리에게 수많은 질문들을 던지는 그림책

<나는>,

반달 출판사의 서평단으로 만나게 되었다.

 


<나는> 그림책과 함께

'나, 너, 우리가 알아야 할 동물 실험 이야기'

부록 책자를 함께 보내주셨는데

마침 국어 시간에 토론 수업을 진행하고 있던 중

동물실험 찬성 vs 반대 수업자료로

너무나 찰떡! 같은 그림책이어서

그림책 읽자마자 수업 자료를 만들고

토론 수업 준비를 해 놓았다.

 

아이들과 함께 '동물권' 그리고

'동물실험' 이야기를 해나갈 생각에

기대와 안타까움이 공존하고 있다.

그리고 토론 수업 준비하면서

동물 실험과 관련한 많은 영상자료를 보았는데

이한비 작가가 어떤 마음과 감정으로

이 그림책을 써내려갔는지 너무나 공감이 되고

한편으로는 마음이 저릿하게 아파왔다.

 

 

"이대로 우리, 괜찮을까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2)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