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아조아 방송국 홍진P&M 우리동화 읽기 12
김자환 지음, 이연정 그림 / 홍진P&M / 2008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우와! 내가 한별이처럼 야무지고 똑똑하다면!!

엄마는 매일 내 자랑하고 다니느라 바쁘시고, 어깨도 으쓱으쓱 하실텐데...

한별이는 방송국 기자이다.

담임선생님의 기대를 한몸에 받고, 그 기대를 저버리지 않도록 열심히 노력하는 것까지

내가 배울 점이 한두가지가 아니다.

나는 일을 시작해도 늘 마무리가 약해서 엄마에게 혼나기 일쑤인데

한별이는 자기가 맡은 일을 끝까지 책임지고 끝내는 모습을 보면서 정말 존경스러웠다.

그리고 항상 한별이를 시샘하고 질투하는 새롬이까지

마지막에 친구로 만드는 것은 정말 놀라웠다.

나는 친구랑 한번 싸우면 말하기도 싫고,

다시 화해하려면 시간도 오래 걸리는데 한별이는 대단한 아이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못된 언니들의 협박에도 굴하지 않고 끝까지 소신을 지키는 모습도 멋있었다.

이 이야기는 학교 방송국을 만들면서 방송부원들간의 모습,

한별이의 생각이 정말 잘 나타나 있는 것 같다.

우리 학교에도 5학년부터 방송반에 들어갈 자격이 주어지는데

나도 꼭 한번 지원해봐야겠다.

특히 아나운서가 되고 싶은데 될지는 잘 모르겠다.

나도 노력해서 한별이처럼 자신의 의견을 정확하게 말하고

짜증내지 않고 친구와도 사이좋게 지내야겠다.

정말 재미있고 감동적인 책이었다.

다른 친구들에게도 꼭 권해주고 싶다.

↑ 초등학교 4학년 우리 딸이 쓴 글이예요.

주인공 한별이처럼 우리 딸도 똑소리나게 말을 조리있게 잘하는데
자신감은 한별이만큼 없어서 늘 걱정이예요.
공부도 늘 1등이고 상도 많이 타는 아이가 왜 이렇게 자신감이 없는지
어디 앞에 나가기만 하면 사시나무 떨듯이 떨어서

제 실력의 반도 발휘못할 때가 많아 속상하네요.
실력이 떨어지는 아이들도 자신감이 뒷받침해주면

제 실력보다 월등한 결과를 가져오는 것처럼
우리딸도 한별이처럼 늘 새로운 일에 도전하는 당찬 아이로 커주길 바랍니다.

이 책을 읽고 우리 딸도 방송국 아나운서에 꼭 도전해보고 싶다는데

결과에 상관없이 아낌없이 응원을 해줄 생각이예요. ^_______________^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