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해 죽느니 내가 직접 만드는 유튜브동영상 with 키네마스터
정신선.최인근 지음 / 애드앤미디어 / 202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스마트폰으로 영상을 찍는 삶이 일상이 되었다. 유투버가 많은 사람들의 워너비가 된 시대다. 나도 몇 년 전 콘텐츠크리에이터에 관한 수업을 받은 적이 있었지만, 수업을 마친 후 막상 그걸 현실로 만들지는 못했다.

2021년, 유투버가 되지 않더라도 영상편집을 하는 능력은 필요하다. 이제는 사진을 넘어 모든 게 영상이 되는 시대이고, 스마트폰으로 인해 그 비용은 거의 제로가 되었다. 영상제작이 필수가 되었다.

정말로 누구나 맘만 먹으면 방송을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수십수백명의 노력을 모아 만든 콘텐츠가 1인이 만든 그것에 밀리는 시대다. 하지만 아직도 나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이 막연한 두려움 때문에 도전을 두려워하고 있다. 어떻게 하면 내가 작은 한 발을 뗄 수 있을까? 그런 와중에 눈에 들어온 책이 바로 <답답해 죽느니 내가 직접 만드는 유튜브 동영상 with 키네마스터>였다.

이 책은 많은 스마트폰 영상 편집 앱 중에서 키네마스터의 사용법을 설명해준다.

유투브를 보다 보면 짧은 영상에 키네마스터라는 워터마크가 찍혀있는 영상을 종종 보게 된다. 앱을 사용해 직접 영상을 편집해본적도 있다. 하지만 그뿐, 그 이상의 결과물을 만들어내진 못했다. 역시 기본부터 하나하나 익혀야 더 좋은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 같았다.

키네마스터의 강점은 역시 스마트폰 외 별도의 장비가 필요없다는 것이었다. 앱을 통해 편집하고 바로 SNS에 올릴 수 있다는 건 생각외로 편리했다.

<CHAPTER1 유튜브 동영상 제작 기초 다지기>

영상의 기획부터 촬영, 저작권에서 자유로운 이미지와 음악을 구하는 법까지 말 그대로 기초를 모두 알려준다. 따라하다 보면 쉽게 영상 제작 실습을 해낼 수 있다.

그리고 군데군데 팁을 넣어 번거로운 일을 줄일 수 있도록 했다.

<CHAPTER2 키네마스터로 영상편집하기_기초편>

촬영을 했으면 이제 편집을 해야 한다. 챕터 2는 키네마스터 앱의 다운로드 방법, 화면구성, 사용방법 등을 알려준다. 사실 이부분은 책을 보지 않고 앱을 한번 사용해보면 알 수 있다. 하지만 직관적으로 알 수 없었던 부분도 있었는데 그런 부분만 따라 해보면 될 듯 싶다.

책으로 부족해보이는 부분은 유투브 채널에서도 확인할 수 있도록 QR코드와 링크를 제공한다.

<CHAPTER 3 키네마스터 더 잘하기[심화와 활용]>

심화 부분은 영상을 더 화려하게 꾸미는 방법을 설명해준다.

예쁜 자막, 손글씨, 스티커 효과, 줌, 오디오 등을 이용해 1박2일 못지 않은 화면을 꾸밀 수 있다. 리버스 기능을 설명하는 페이지에선 깜짝 놀라지 않을 수 없었다. 아니? 이런 기능도 있다니…

<CHAPTER 4 키네마스터 고수되기[고급편]>

고급편에서는 두개 이상의 영상을 한번에 편집하는 기능을 비롯해 애니페이션을 활용하는 방법, 포토샵처럼 백그라운드를 지우는 법, 개인워터마크나 타이틀 만드는 법 등을 알려준다. 더해서 이목을 끄는 썸네일 만드는 법도 알려주는데 읽다보면 어떻게 하면 썸네일을 잘 만들지 알수있다.

<CHAPTER 5 키네마스터 실전 예시>

기능을 다 배웠다면 이젠 실제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배운 기술을 익혀야 한다. 책 소개, 제품 홍보, 자소서, 브이로그 그리고 가게 홍보영상을 만들어보며 실전 감감을 익힐 수 있다.

책을 따라 여러 번 해보다 보면 내몸같이 앱을 활용해 고퀄 영상을 만들 수 있을 듯하다. 초보 유투버, 홍보가 필요한 사장님, 마케팅 담당자 등 영상이 필요한 초보들에게 꼭 필요한 책이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