폰더 씨의 실천하는 하루 - 하루하루 실천하는 7가지 위대한 결단! 폰더씨 시리즈 4
앤디 앤드루스 지음, 하윤숙 옮김 / 세종(세종서적) / 2008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이 책은 개인의 '성공을 위해 필요한 일곱 가지 원칙'을 모아 소개하고 있다.  저자인 '앤디 앤드루스'는 2002년 말 미국에서 출시되어 2003년 내내 미국 독자들의 큰 관심을 끌었던 그의 전작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에 나온 일곱 가지 결단을 각자의 삶에 적용한 결과 얼마만큼 변화를 이루게 되는지를 살펴보면서 이 성공의 원칙들을 적극적으로 받아들여 우리 삶속에서 실천해나갈때 우리 삶은 성공의 길로 나아갈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다. 인생의 결정적 순간에서 고뇌하고 고통스러워하는 그들의 삶이야말로 내가 지금 맞닥뜨린 상황과 진배없는 것이다. 교과서에서 ‘위대하다’는 말 한마디로 범인들의 삶에서 뚝 떼어버린 위인들의 삶을, 작가는 우리 자신의 삶과 훌륭하게 결합시키고 있다.

 

그 일곱가지를 소개하면 책임지는 결단,지혜를 구하는 결단, 행동하는 결단, 확신에 찬 결단, 기쁨 가득한 결단, 연민 가득한 결단, 끈기 있는 결단이다. 저자는 이 7가지의 결단을 자기것으로 익숙하게 하기 위하여  실천편을 준비하였다. 풍부한 사례와 에피소드, 그리고 자세한 설명을 통해 저자는 독자들에게 당신은 이미 성공을 품고 있다고 말해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망설이는 마음 때문에 그들이 하는 일에서 실패를 한다고 한다. 나는 이성보다 믿음이 더 훌륭한 인도자라고 생각한다. 이성은 한계가 있지만 믿음은 한계가 없다. 믿음은 기적을 만들어내는 힘이 있기 때문에 나는 나의 생활에서 그런 기적을 기대한다. 나는 내가 보지 못하는 미래를 믿는다. 그것이 바로 믿음의 핵심이다. 이러한 믿음의 보상은 내가 믿는 미래를 보게 해주는 것이다.

 

이 책의 가장 큰 가치는 힘든 오늘을 살아가는 독자들에게 삶에 대한 용기와 함께 낙관적인 눈을 길러준다는 데 있다. 미국보다 오히려 더 심한 불황기를 겪고 있는 한국 독자들에게 ‘데이비드 폰더’는 바로 독자 자신의 분신과도 같다. 실직, 늘어가는 카드빚, 집값 폭등, 게다가 희망은커녕 실망을 부채질하는 정치 분위기 등 이 땅의 수많은 폰더 씨들은 책에서 폰더 씨가 외치듯이 “왜 하필이면 나인가?”라고 묻고 싶을 법하다.


저자의 '폰더 씨의 위대한 하루'가 성공의 지혜를 소개해준 책이라면 이 책 '폰더 씨의 실천하는 하루 '는 성공의 지혜가 우리 삶의 모든 면에서 작용하는 원리임을 증명해 보이고 우리가 이를 실천하도록 우리 마음을 움직이는 책이다.(p300 옮긴이의 말 중에서)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