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시칠리아 일주 인문기행 - 이제는 시칠리아다! 역사, 문화, 예술, 신화를 아우르는 멀티플 여행
한상원 지음 / 슬기북스 / 2023년 6월
평점 :
이탈리아의 가지고 있는 경제, 기술, 문화, 역사는 우리가 아는것보다 더욱 풍성하고 깊은것으로 유명합니다. 지중해 문화에 큰 획을 만든 나라의 깊이는 어디를 가도 문화고 역사를 만날수 있기 때문입니다. 유럽 문화의 관심으로 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작가님의 이야기, 시칠리아 일주 인문기행을 통해 시칠리아가 가지고 있는 인문학적 소양을 높일수 있는 기회를 가질수 있습니다. 영화나 드라마 속에서 시칠리아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만나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방의 작은 나라에서는 지정학적 접근과 교류가 적어 많은 이야기를 만나볼수 잇는 기회는 적은것도 사실입니다. 이에 지중해 문화에 관심을 가지는 작가님의 시각을 통해 동양적인 문화해설을 만날수 있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특징을 반영해서 작가님의 시작은 시칠리아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는지 부터 설명합니다. 왜 지중해의 진주로 설명되는지, 어떤 역사문화를 가지고 있는지등 설명부터 시작하고 있습니다. 사진과 그림으로 내용을 풍성하게 만들고 이런 내용을 읽게 된다면 단순한 하나의 시점으로 역사를 만나는것이 아니고 오랜 기간동안 역사가 만들어지고 있는것을 보게 됩니다.
그 지역 특색을 만나는 과정에서 글로만 이해하기 어려운것도 사실입니다. 하지만 이 책에서는 이런 점을 보완하기 위해서 많은 사진과 그림을 설명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신화와 역사의 현장을 멋진 사진과 설명으로 만날수 있는 책으로 시칠리아의 새로운 모습을 볼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