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왜 눈치가 보이고, 신경이 쓰일까? - 서툴러서 두려운 십 대를 위한 사회 심리 교실
양곤성 지음 / 팜파스 / 2023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들이 십대가 되고 사춘기를 경험하면서 이전과 다른 아이들의 모습을 보게됩니다. 신체의 변화, 감정의 변화등 다양한 변화를 보게되는데요, 아이들이 가지게 되는 심리 변화에 대해 알려주는 책이 있습니다. 양곤성 작가님의 나는 왜 눈치가 보이고 신경이 쓰일까?입니다. 서툴러서 두려운 십대를 위한 사회 심리학 교실입니다.

대표적으로 친구관계에 대한 고민을 설명합니다. 사회적동물로 변화되어 가는 시점에 십대 청소년들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고 생각하게 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친구를 만들고 싶으데 생각처럼 안될때, 끼리끼리 노는 문화에 대한 생각, 친구가 많은 것이 좋을까, 우정을 만들수 있는 방법은 어떤것일까?등 아이들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해 질문을 하고 답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때론 우문현답이 될수 잇지만 많은 경우 아이들이 자신의 심리상태와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이해하면서 서로에 대해 잘 알아가는 기회가 되는것 같습니다. 사랑이라는 가점, 진로에 대한 고민, 사회의 문제점등 아이들이 쉽게 가질수 있는 고민에 대해서도 작가님은 다루고 있습니다. 다양한 문제에 대해 다양한 해결법이 존재할수 있는데 십대 청소년들의 눈 높이에 따라 답을 제시하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인간관계, 사회생활 진로등 다양한 문제에 대해 아이들이 두려워하지 않고 극복할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황당하고 어의없는 문제에 대해 심리학적으로 설명하면서 쉽게 이해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