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한 임산부 엿보기 - 자존감 높은 아이! 배 속에서부터 달라야 한다.
김진경 지음 / Bud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우리나라 매스컴을 통해 출산율에 대한 이야기를 많이 볼수 있습니다. 또한 20대 임산부 보다 40대 임산부가 더 많아졌다는 이야기는 과거 우리가 알고 있던 임산부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세상이 변하게 되면서 임산부에 대한 이야기도 변하게 되는데 김진경 작가님이 쓴, 이상한 임산부 엿보기를 통해 젊은 임산부의 이야기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한 임산부에서는 출산전 일어날수 있는일 그리고 출산후 일에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자신이 경험한것을 마탕으로 독자들에게 전달하고 잇습니다. 1장 출산전 우리만의 여행을 떠나다를 통해 임산부는 집에 있거나 몸을 조심해야 하는 전통적인 생각에 다른 모습을 보여줍니다. 임신 3개월에 일본 유후인을 떠나고 4개월에 대만을 더나도 5개월에 하와이를 떠나는 여행모습을 통해 문제 없는 것인가 생각하게 됩니다. 그래서 자연스럽게 임신중 여행살때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3장 매달 운동 하나씩 추가하다를 통해 임산부 요가, 발레, 수영등으로 통해 운동이 임산부에 대해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남평과 부모 예비 학교를 가다를 통해 부모가 될 준비를 하고, 선택제왕을 준비하면서 자연분만에 대한 편견 및 선택제왕의 장점에 대해 이야기를 합니다. 또한 출산후 남편과의 데이트를 계획하면서 소원해질수 있는 관계를 친밀하게 만들어가는 방법을 제시합니다.

7년전 코로난 펜데믹 이전 이야기로 지금과 다른상황일수 있는점은 꼭 참조해야 합니다. 작가님의 생생한 경험담을 바탕으로 쓴 자유로운 메모같은 이야기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