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의 군대생활은 안녕하십니까? - 슬기로운 군생활을 위한 직업군인 매뉴얼
박양배 지음 / 예미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대한민국 남성에게는 국방의 의무를 가지고 있습니다. 군대생활이라면 대부분 겪은 일입니다. 여기 40여년 군대생활을 한 한 남성이 보고 생각하고 고민한 이야기를 객관적으로 쓰면서 군대생활을 하는 사람들이 더 잘하고 문제없이 마무리 하기를 희망하면서 쓴 책이 있습니다. 박양배 작가님의 당신의 군대생활은 안녕하십니까?를 리뷰합니다. 책 제목만 보고는 책이 어떤 내용일지 예측하기 매우 애매합니다. 군대 생활이 어려운 젊은 사람이 재미있게 쓴 글인가? 아닙니다 40년 군대생활을 한 베테랑 군인이 지금의 우리가 어떻게 군대생활을 해야 하는지 직접적인 충고 또는 이야기를 전달하고 있는 이야기입니다. 추상적이지 않고 구체적으로 어떤 이야기인지 전달하려고 노력한 책, 누구나 읽어도 쉽게 이해할수 있는 내용으로 책을 쓴것을 느낄수 있습니다. 하지만 책을 읽으면 군대생활에만 책의 내용을 제한하기에는 내용이 너무 아까운 생각을 하게됩니다. 직장생활, 학교생활등 조직생확을 하고 있는 어디든 책에서 이야기하고있는 내용을 적용할수 있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다양한 사람들이 모인 군대라는 조직을 통솔하고 이끌고 나가야 하는 상황을 설명하고 있는 책이기 때문입니다.

억울한 보직해임(합당한 절차를 밟아 가라), 상급자가 신뢰하지 않을때(모든수단을 동원하라), 안하무인 상급자(법과 규정에 따라 행동) 시기질투(조력자가 필요), 유언비어 상처(혼자 해결하지 마라) 동료들이 내 말을 싫어할때(듣는데 집중하라)등 작가님이 생활하면서 생각한 생활의 지혜를 책에서 만날수 있습니다. 이는 조직생활에 참고할수 있는 부분이라고 생각됩니다.

사회적 편견을 깨고 문화 개선을 앞장서고 있는 멋진 군인들에게 응원의 메세지를 보냅니다.

"본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도서를 무료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